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금리 연산 연장 방법 총정리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금리 연산 연장 방법 총정리

만약 상환방법에 대하여 잘 알고 계신분들은 맨 아래에 링크된 대출이자계산기로 바로 이동!!! 대표적인 대출 상환 방식은 (원금균등분할상환, 원리금균등분할상환, 만기일시상환) 3가지가 있습니다. 각각마다. 특징이 있어서, 방법에 따라 이자가 달라질 수 있어요. 먼저 원금균등분할상환에 대하여 알아봅시다 한자어로 구성되어있어 힘든 말처럼 보이지만, 하나하나 뜯어보시면 너무 간단합니다. 원금(빌린 돈) 균등(똑같이) 분할(나눠서) 상환(갚는다) 즉 빌린돈을 똑같이 나누어서 갚는 방식입니다.

위 그림과 같이 원금균등분할상환의 경우 총 빌린 금액을 개월수로 나누어서 동일하게 갚는다.


만기일시 상환방식
만기일시 상환방식

만기일시 상환방식

만기일시상환의 경우 대출기간 동안 이자만 납입을 하다가 원금을 만기에 한 번에 상환하는 방식입니다.

원금을 대출기간 동안 갚지않고 갚는 것을 유보하기 때문 앞선 다른 방식들과 다르게 최종적으로 5%의 이자를 다. 내야 합니다. 즉 최종납입금액은 1억 500만원이 됩니다. 월 납입금리 금액은 약 41만원 정도가 되는데요. 이 방식의 장점은 월납입금액이 다른 방식과 비교했을 때 적기 때문 월 부담이 적고 1년 동안 원금을 전혀 갚지 않고 마지막에 일시에 상환하면 되는 점입니다.

원금균등분할상환
원금균등분할상환

원금균등분할상환

원리금균등과 함께 마찬가지로 가장 적지않게 이용되고 있는 상환 방법입니다. 같은 금액의 원금을 매달 내고 그에 따른 이자를 변동적으로 지불하는 전략적 원금이 고정된 상태에서 시간이 흐를수록 이자가 줄어들어 매달 납입하는 총금액이 줄어듦 (1회 차에 가장 많은 금액을 상환) 처음에 부담해야 할 금액이 사이즈 때문 가계 지출전략 계획에 대략 부담스러울 수 있음 총이자는 원리금균등분할상환보다.

거치 후 원금균등 상환방식
거치 후 원금균등 상환방식

거치 후 원금균등 상환방식

거치 후 원금균등 상환방식은 거치기간 동안에는 이자만 납입하고 그 이후에는 매월 균등한 원금과 이자를 상환하는 방식입니다. 최대 거치기간은 대출기간의 1/3이기 때문에, 1년 기준으로는 4개월까치 거치기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 방식은 만기 일시상환방식과 원금균등상환방법을 장점을 섞은 방식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4개월 동안 1억의 대출이자인 41만원 정도를 갚다고 4개월 이후에는 원금과 이자를 함께 갚게 되지만 이 때 거치기간 이후 월평균 납임금은 약 1273만원입니다.

거치기간 이후에 첫납부금액은 1291만원이지만 원금을 갚기 때문 이자가 지속적으로 줄어들어 완료 달에는 1250만원을 납부하게 됩니다. 최종적으로 총상환금액은 1억 354만원이 됩니다.

대출 금리 계산법 : 모바일 앱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계시는 모바일 앱인 스마트 금융계산기를 이용하셔도 매우 쉽게대출이자를 계산할 수 있습니다. 먼저 앱을 다운로드 한 다음에 [대출계산]으로 들어갑니다. 여기에 원하는 옵션을 선발하고 조건을 입력한 다음 [계산하기]를 눌러주세요. 이렇게 결과가 나옵니다. 하단의 회차 별 정보를 통하여 매달 얼마를 내야 하는지 일목요연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 금융계산기는 비용 없이 이용할 수 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다운로드해두시면 좋을 듯합니다.

거치 후 원리금균등 상환방식

거치 후 원리금균등 상환방식은 거치기간 동안에는 이자만 납입하고 거치기간 이후에는 원금과 이자를 균등하게 상환하는 방식입니다. 1년 대출기간 중 4개월을 거치기간으로 설정했을 때 거치기간 동안은 41만원 정도의 대출이자를 갚고, 거치기간 이후에는 똑같이 1273만원 씩 납부하게 됩니다. 거치후 대출잔액 균등 상환방식과 비교했을 때 다른점은 거치기간 이후에 납부해야할 금액이 일정하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결과적으로 봤을 때 총상환금액은 약 1억 354만원이 됩니다. 각자의 상황에 어울리게 가장 부담이 작은 방식으로 진행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별도로 중도상환수수료가 적용되는 점은 없는지 꼼꼼이 따져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대출 금리 계산

이제 대출이자만 계산하면 됩니다. 첫째 위의 경로로 1회차의 금리만 정리해 볼까요. 아래와 같이 됩니다. 그리고, 이 내용을 6회차까지 모두 정리하면 됩니다. 간단하지요. 그러면 대출 기간 역시 엑셀의 수식으로 간단하게 계산이 되기 때문 금리 금액 역시 손쉽게확인이 가능합니다. 정리하면 아래와 같이 되죠. 위의 방법을 적용한 중도금 대출 금리 계산기 엑셀 파일을 아래와 같이 첨부합니다. 요약하자면, 대출일별 대출금리를 확인하고, 이에 따라 테이블을 작성한 다음에 회차별 대출금을 입력, 그리고 잔금일을 입력하면 됩니다.

[iframe src=”https://www.youtube.com/embed/cZFFcuCY89s” width=”560″ height=”315″]

관련 방법은 대략적으로 계산한 방법이므로 체계적인 금액이 아닐 수도 있으므로 잔금 대출 실행 시 등 무조건 관련 은행에 체계적인 금액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관련 FAQ 매번 묻는 질문

[xyz-ihs snippet=”QA”]
[xyz-ihs snippet=”Q”]

만기일시 상환방식

[xyz-ihs snippet=”A”]

만기일시상환의 경우 대출기간 동안 이자만 납입을 하다가 원금을 만기에 한 번에 상환하는 방식입니다.

[xyz-ihs snippet=”END”][xyz-ihs snippet=”END”][xyz-ihs snippet=”Q”]

원금균등분할상환

[xyz-ihs snippet=”A”]

원리금균등과 함께 마찬가지로 가장 적지않게 이용되고 있는 상환 방법입니다.

[xyz-ihs snippet=”END”][xyz-ihs snippet=”END”][xyz-ihs snippet=”Q”]

거치 후 원금균등 상환방식

[xyz-ihs snippet=”A”]

거치 후 원금균등 상환방식은 거치기간 동안에는 이자만 납입하고 그 이후에는 매월 균등한 원금과 이자를 상환하는 방식입니다.

[xyz-ihs snippet=”END”][xyz-ihs snippet=”END”]
[xyz-ihs snippet=”E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