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

일을 시작하신 개인사업자분들이라면 국세청 홈택스에서 세금계산서 발행을 하여야 합니다.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하는 과정에서 인증이 안된다는 알림이 나오거나 공인인증서 사용이 안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문제는 전자세금용 공인인증서가 별도로 있어 발급을 받아주셔야 하기 때문입니다. 국세청 홈택스 로그인 후 세금계산서 발급을 진행하시면 아래 사진처럼 인증서 및 보안카드로만 발급할 수 있다는 안내문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 시 유의사항
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 시 유의사항

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 시 유의사항

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 시 유의사항으로는 발급 수수료, 발급 기간, 발급 자격 요건, 공인인증서 분실 시 대처 방법 등이 있습니다. 또한, 인증서의 종류에 따라 발급 방법이나 대처 방법이 다를 수 있습니다. 발급 수수료 세무서에서 발급 시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인터넷 발급 시에도 발급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수수료는 세무서마다. 다르므로, 발급 전에 세무서에서 수수료를 정밀 조사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발급 신청 후 취소하게 되면, 수수료가 부과될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발급 기간 : 발급 신청일로부터 3~5일 정도 소요됩니다. 발급 기간은 세무서마다. 다를 수 있으므로, 발급 전에 정밀 조사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발급 기간은 발급 신청량이 많아질수록 더 길어질 수 있으니, 미리 계획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인터넷 발급
인터넷 발급

인터넷 발급

인터넷 발급은 공인인증서 발급 사이트에 접속하여 인증서 발급 및 등록, 세무서에서 인증서 발급 승인까지의 과정을 거쳐 이루어집니다. 이 과정에서는 아래와 같은 단계를 따릅니다. 공인인증서 발급 홈페이지 접속 공인인증서 발급 사이트로 접속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인증서를 소지하고 있지 않은 경우에는 세무서에서 발급을 신청하거나, 인증서 발급 대행 업체를 통해 발급할 수 있습니다. 인증서 발급 및 등록 발급할 인증서의 종류와 발급 방법을 선택한 후, 발급 신청서 작성과 인증서 등록을 진행합니다.

발급 신청서 작성은 대상자 본인 아니면 대리인이 가능하며, 인증서 등록을 위해서는 인증서 비밀번호와 사용자 비밀번호를 설정해야 합니다. 발급 신청 후에는 세무서에서 인증서 발급 승인 여부를 확인한 후, 인증서 발급 완료 메일을 받게 됩니다.

법인등기부등본이란?
법인등기부등본이란?

법인등기부등본이란?

법인등기부 등본이란 쉽게 말해 사람으로 하자면 주민등록등본 아니면 초본과 같다고 볼 수 있는데요, 제한 없이 누구나 열람이 가능한 문서입니다. 법인등기부 등본은 법인의 상호, 법인등록번호, 사업목적, 임원사항, 돈 등 법인의 상세한 정보를 볼 수 있는 문서로서 관공서에 제출 시 등기에 기재되어 있는 사항을 파악하는데 쓰입니다. 법인의 주소 및 사업자번호 등을 증빙하기 위해 법인등기부등본을 제출합니다.

또한 법인등기부등본은 제출 시에 발급일 기준 3개월 이내인 것으로 요구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 시

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 시 유의사항으로는 발급 수수료, 발급 기간, 발급 자격 요건, 공인인증서 분실 시 대처 방법 등이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인터넷 발급

인터넷 발급은 공인인증서 발급 사이트에 접속하여 인증서 발급 및 등록, 세무서에서 인증서 발급 승인까지의 과정을 거쳐 이루어집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법인등기부등본이란

법인등기부 등본이란 쉽게 말해 사람으로 하자면 주민등록등본 아니면 초본과 같다고 볼 수 있는데요, 제한 없이 누구나 열람이 가능한 문서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