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LTV에 맞는 대출 일반 대출 틀린점 (인기 주담대 BEST 2)
고민이 많은 요즘입니다. 매매, 전세를 대비하고 있습니다. 아파트담보대출 금리가 당분간은 오를 것 같다는 기사를 자주 볼 수 있습니다. 직접 은행을 방문하지 않고 주택담보대출을 받을 수 있는 인터넷은행 아파트담보대출 금리를 알아보았습니다. 대부분이 사용하는 카카오뱅크, 케이뱅크 아파트담보대출 금리를 알아보았습니다. 토스뱅크는 대환대출, 월세와 전세 보증금 대출 상품은 있었으나 아파트담보대출 상품은 아직 없습니다. 2023년 10월 13일 기준 카카오뱅크 아파트담보대출 금리는 최저 연 4.01입니다.
중도상환수수료는 없습니다. 개인의 신용에 따라 한도와 금리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3분 이내에 조회 후 한도와 금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생애 첫 주택구입자금대출
2022년 하반기부터는 윤정부의 정책으로서 아파트담보대출 규제 완화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그 첫 번째로 생애최초 대출 규제에 대한 완화가 시행되었습니다. 테이블과 같이 LTV를 80까지 늘렸으며, 대출한도도 최대 6억 원까지 가능하도록 증액하였습니다. 생애최초로 주택 구입하시는 분이라면 이제는 조금 더 여유롭게 한도를 증액하여 대출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아래 URL을 참고하시면 더 구체적인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대출 상환 일정 Tip
대출 상환은 대출금리가 높은 대출 상품부터 상환하는 것이 좋습니다. 금리가 높은 상품부터 갚아야 이자를 빠르게 줄일 수 있습니다. 같은 기간 대출을 받았어도 5 대와 3 금리라면, 2 수준의 금리를 더 내는 상품이 갚아져야 이자상환액도 줄어들 수 있기 때문입니다. 목표를 첫째 금리가 높은 대출 상품부터 갚는 것이 중요합니다. 거의 모든 3 금융권 2 금융권 1 금융권 상품 순으로 금리가 높습니다. 또한 대출을 상화사하게 되면 신용점수도 상승하게 되니, 추후 금리 인하 요구권을 활용할 수 도 있습니다.
만약 대출이 더 필요하시다면 대환대출 상품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최대한 1 금융권 상품 혹은 정부지원 대출 상품으로 갈아탈 수 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금리인하 요구권 활용하기
금리인하 요구권 금리인하 요구권은 개인이나 기업이 금융회사로부터 대출을 받은 다음 신용상태나 상환능력이 대출 당시보다. 크게 개선되는 경우 금융회사에 금리책정 인하를 요구할 수 있는 제도로, 금융 소비자의 법에 따른 권리로 명시돼 있습니다. 대출 후에도 개인의 신용점수가 상승하거나, 연 소득 상승, 직장 변동, 직장 내 직위 상승, 전문자격등 취득 등 여러 요건 및 환경이 긍정적인 태도로 변화한다면 은행에 금리인하요권을 신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승진이나 급여가 오르거나 안정되는 직장으로 옮겼다. 해도, 부채비율 상승한다면 금리 인하 요구가 거절될 있습니다. 금리인하요구권은 법제화되었기 대문에 은행, 저축은행, 보험 등에 정당하게 요청할 권리가 있습니다.
상환방법 이해하기 원리금 vs 원금
원리금균등분할 상환 방법 원금균등분할 상환 방법 결국 은행과 대출하면서 약속한 기간보다. 일찍 상환할 때 발생하는 위약금 성격의 수수료라고 볼 수 있습니다. 만약 단기간 대출이 필요합니다.면, 금리가 조금 더 높더라도 중도상환수수료가 낮은 대출을 받는 것이 유리합니다. 단순히 금리가 조금 더 낮다고 해서 대출을 실행하게 된다면, 추후 상환할 때 중도상환수수료로 나가는 수수료가 더 많아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일반적으로 중도상환수수료는 3년 약정으로 잡는 있으며, 그 이후 기간은 면제로 잡고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은행마다. 기준이 다르기 때문에 여러 은행들의 조건을 확인하시어 가입하는 것이 좋스빈다.
보통 주택담보대출은 다른 대출상품과 다르게 부동산주택이 담보이기 때문에 자격조건이 복잡하지 않습니다. 대한민국 국적의 국민 민법상 성인, 성년 무주택자 혹은 1 주택자9억 이상의 주택은 제외 근로소득자 혹은 개인사업자 이와 유사한 누구나 갖출 수 있는 자격요건만 있다면야 주택담보대출은 신청할 수 있습니다. 물론 다른 대출상품에 따라 합산 연소득, 주택가격, 대출한도, 다른 대출 여부 등에 따라 요건이 달라질 수는 있지만 너무 힘든 요건 등이 아니기 때문에 크게 단점은 없어 보입니다.
높은 금리와 이자가 부담입니다. 매매, 전세에 대한 판단이 아직 제대로 서지 않습니다. 월세와 전세 보증금 대출 금리도 낮지 않을 것 같은데 고민이 됩니다. 참 쉽지 않은 세상입니다. 감사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생애 첫 주택구입자금대출
2022년 하반기부터는 윤정부의 정책으로서 아파트담보대출 규제 완화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출 상환 일정 Tip
대출 상환은 대출금리가 높은 대출 상품부터 상환하는 것이 좋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금리인하 요구권 활용하기
금리인하 요구권 금리인하 요구권은 개인이나 기업이 금융회사로부터 대출을 받은 다음 신용상태나 상환능력이 대출 당시보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