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모임 전국 초등학생에 ‘온라인 무료 클래스’ 홈스쿨링 지원
처음학교로란 보호자가 시간과 장소에 제한 없이 온라인으로 간단한게 유치원에 대한 입학정보를 검색해 입학을 지원하고, 공정하게 자동추첨하여 선발함으로써 보호자의 불편 해소와 교원의 일을 덜어주는 어린이집 입학관리 시스템입니다.
처음학교로 일반모집 사전접수와 본접수
처음학교로는 일반모집 본접수 기간 동안 홈페이지 이용이 불가능하신 분들께서도 원활히 접수를 해볼 수 있도록 사전접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우선모집과 다르게 일반모집은 중복선발이 제외되고, 1소망 유치원에 붙었다면 2, 3은 자동으로 탈락이 되고 남은 인원 안에서 재추첨이 이루어집니다. 이미 다른 유치원에 다니고 있는 어린이라면 총 2곳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단, 일반모집 사전접수는 현장접수를 실시하지 않습니다.
어린이집 소속 지역을 기준으로 도지역, 시지역 사전접수 일정이 다르니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 또한, 처음학교로 일반모집 사전접수는 온라인 접수만 가능하니 체크해 주시기 바랍니다.
전교조가 가진 중앙집권적인 조직 형태와 민주성 상실을 비판하며 탄생한 노조입니다. 유, 초, 중등 교사를 대상으로 2017년에 결성되어 현재 시도단위 및 전국단위 26개 교사노조가 가맹한 분권형 연합체 조직입니다. 연맹이라는 말처럼 26개 교사노조를 합쳐서 교사노조조합연맹이라고 부른다. 창립 2017년 위원장 김용서 멤버십 비용 5,000원 1만 원중복 가입 시 할인 가능 회원수 약 7만 5,000명중복 포함 개요 특징 현 위원장이 중등교직 출신입니다.
2015년 학교라는 괴물이라는 책의 북 콘서트가 개최되었고, 이 북 콘서트를 통해 모이게 된 사람들을 중심으로 모임이 시작됐습니다. 이후 교사학술대회 자료집 발간, 세미나, 교사가 만들어가는 교육이야기 등의 행사를 개최했다. 2019년부터 시도 지역별 모임이 창립되었습니다. 교사의 성직관, 노동자관, 전문직관 중 전문직관을 대변하는 단체이기 때문에 교사의 전문성 향상을 위한 책 출간이나 세미나 등을 많이 하는 편입니다. 창립 2015년 회장 천경호 멤버십 비용 1만 원 이상 회원수 약 2,000명가정 개요 특징 교원전문직도 가입이 가능합니다.
초교 교직 중심의 조직입니다. 위원장이 초등교사입니다.
특별직무교육이란?
특별직무교육은 보육교직원의 보수교육의 일종으로 자질향상을 위해 실시합니다. 보육에 필요한 능력과 지식을 유지 및 개발을 하기 위해 어린이집 보육교직원이 받는 정기적 직무교육의 하나입니다. 교육과정 특별직무교육 3개 과정 영아 보육, 장애아 보육, 방과 후 보육 교육 대상 영아, 장애아, 방과후 보육을 담당하고 있는 일반직무교육 대상자 혹은 담당하고자 하는 보육교직 및 원장 교육기간 2개월, 40시간, 매월 1일에 개강 교육진행절차 교육 신청 고용노동부 환급대상 확인 교육비 결제 시군구 담당자 확인 교육진행 수료기준 영아, 장애아, 방과후 보육 모두 진도율 100를 진행해야 합니다.
1개월 차 시험은 진행단계평가로 객관식 10문항으로 20점이 반영됩니다.
유, 초, 중, 고등학교 교원을 아우르는 전국 단일 노동조합으로 1989년 5월 28일 창립했다. 교육 민주화를 실현하고 헌법과 법률이 보장하는 권리를 찾기 위해 정책협의와 단체교섭 등을 통해 교육 정책의 변화를 이끌어내기 위해 애쓰고 있습니다. 전국적으로 17개 시도지부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지부는 시군구별로 지회를 두고, 지회 아래에는 학교 단위의 분회가 존재하는 피라미드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교원의 노동조합 설립 및 운영 등에 관한 법률을 설립 근거로 합니다.
전교조의 강령에 제시한 단어를 볼 때, 정치적으로 좌파적 스탠스에 있는 단체라는 걸 확인할 있습니다.
2008년 새로운학교 실현을 위한 교직 워크숍에서 네트워크 결성에 관한 논의가 진행된 게 새로운학교네트워크의 시작입니다. 이후 사토 마나부 교수 초청 수업이 바뀌면 학교가 바뀐다. 개최, 각종 연수와 워크숍 등의 활동을 이어가다. 2011년 9월 새로운학교네트워크가 출범합니다. 이후 지역별 단체가 창립되었고 새넷 소식지 발간, 연수 및 총회, 컨퍼런스 등을 개최하거나 참여해 왔다.
기독교사를 깨워 좋은교사를 세우고 기독교적 교육운동을 전개함으로써, 복음으로 다음세대를 책임지고 국민에게 희망을 주는 교직사회를 만들며 교육과 사회를 새롭게 하고자 하는 기독교사단체 연합운동단체입니다. 교육 현안에 대해 기자회견과 토론회 등을 개최하고 여려 연수와 캠페인 활동을 운영해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