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여자 맹장 위치 및 맹장염 초기 증상

남자 여자 맹장 위치 및 맹장염 초기 증상

살면서 여러가지고 복통을 겪게 됩니다. 장기마다 다른 이유로 복통을 일으키기 때문에 대부분 복통의 위치로 질환을 예상합니다. 저 같은 경우 위가 좋지 않아서 위염으로 인한 복통을 자주 겪는데, 복통의 이유에는 여러가지가 있죠.그런데 간혹 남자와 여자 맹장위치가 다르다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아마도 여성에게 자궁이 있다보니 비교적 맹장이 남자들 보다 여장 맹장위치가 더 아래쪽에 있다고 생각하시는 것 같습니다. 여자 맹자위치와 남자 맹장위치는 동일한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바로 오른쪽 아랫배입니다.



맹장염 초기 증상 복통뿐일까?

맹장염의 초기증상으로 가장 대표적인 것은 오른쪽 아랫배 통증입니다. 오른쪽 옆구리가 아프고 오른쪽 아랫배가 콕콕 쑤신다면 맹장염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맹장염에 걸린 사람들은 심각한 복통, 작은 배뇨, 변비 그리고 는 설사, 가스로 가득한 위, 메스꺼움, 구토 등의 증상을 나타낸다. 위장염은 위와 장에 생기는 염증이며 구토와 설사를 동반합니다. 위장염 그리고 한 맹장염을 발견하는 데 단서가 될 수 있습니다. 위장염 진단을 자주 받는 사람들은 맹장염에 걸리기 쉽기 때문입니다.



맹장염이란

갑자기 오른쪽 아래 복부나 턱 아래에 통증이 느껴진다면 맹장염의 징후일 수 있습니다.그러나 여성의 경우 맹장의 위치는 임신 중에 약간 다를 수 있습니다. 남성의 경우 우하복부 통증, 여성의 경우 우하복부 통증이 느껴진다면 맹장염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임신 중에는 위가 점차 비워지기 시작하고 맹장이 위로 올라가면서 여성의 맹장의 위치가 복부의 오른쪽 상단으로 바뀔 수 있습니다.

맹장염의 증상

맹장은 오른쪽 아랫배에 있죠. 그렇지만 통증의 시작은 대부분 윗배을 통해 시작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통증이 바로 시작하는 것이 아니라 위염이나 장염이 걸렸을 때와 비슷한 증상이 먼저 발현됩니다. 대표적 증상은 소화불량, 구토, 식욕저하, 오한, 속 쓰림, 발열, 식은땀 등이 있습니다. 속이 답답하고 더부룩한 증상인데 현대인으로서 거의 전부 가 자주 겪는 증상이 입니다. 이 중을 통해 가장 많은 건 체한 것 같은 답답함, 소화불량입니다.

충수염의 원인

충수염의 정확한 원인은 아직 명확하게 밝혀지지 않았지만, 체네 충수에 박테리아와 세균이 침투하여 충수의 입구가 막히면서 발병을 합니다. 충수가 막히게 된다면 맹장 안은 독성물질과 세균이 빠져나가지 못하고 갇히게 되는데, 맹장 안쪽 점막의 손실이 되고, 염증이 생기는 증상입니다. 이 증상이 심해질 경우, 맹장이 터져서 고름이 밖으로도 나올 수도 있습니다. 충수염은 1020대의 젊은 연령층을 통해 많이 발병된다고 알려져 있고, 특히나 20대 초반에 가장 흔하다고 합니다.충수가 막히는 가장 흔한 이유로는 충수 돌기 주위의 임파 조직이 과다 증식해서입니다. 다른 이유로는 변이 충수가 돌기에 흘러 입구를 막을 때 충수염이 발생을 합니다.

여자 남자 맹장위치인터넷이나 주위로부터 한 번쯤은 들어본적이 있는 남자와 여자 맹장위치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내용은 전혀 사실이 아닙니다.인체의 장기는 남자와 여자 전부 동일한 위치에 존재합니다.따라서, 임신부의 맹장염 통증과 자가진단법은 진단 당시의 임신 개월 수에 따라 부위가 다르다는 점 참고하셨으면 합니다. 다만, 여성들은 임신으로 인해 맹장의 위치가 조금 달라질 수 있습니다. 태아가 자라면서 점차 커지는 자궁 때문에 맹장이 오른쪽 아랫벵서 잠차 밀려 올라가 임신 말기가 된다면 오른쪽 윗배에 맹장이 위치하게 됩니다.

맹장 위치

남자와 여자의 맹장 위치가 다르다는 이야기를 한 번쯤 들어보셨을 겁니다. 특이한 경우를 제외하고 남자와 여자의 맹장 위치는 절. 다르지 않습니다. 대.맹장은 사람 몸을 통해 큰창자가 시작되는 부분에 붙어있는 작은 기관으로 일반적으로 56cm입니다. 맹장염은 모든 연령대을 통해 발생 가능하며 복통만이 증상의 전부는 아닙니다. 아직까지 알려진 별다른 기능은 없으며 대장의 일부로서 기능하고 있습니다.

노인과 임산부도 다른 증상을 경험하실수 있습니다. 복통은 덜 심각하고 덜 아플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는 등이나 옆구리쪽에도 통증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가장 흔한 초기증상으로는 구역, 구토 및 미열이 있습니다.임신중 통증은 첫 임신일때는 오른쪽 위 사분면으로 향하실수 있습니다.마지막으로 말씀드리고 싶은것은 배꼽근처나 배의 하복부가 지속적으로 아프다면 병원에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