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2 꼼지니 파티룸 창업 _ 타 플랫폼(여기어때, 쉐어잇) 등록, 효과는 글쎄

42 꼼지니 파티룸 창업 _ 타 플랫폼(여기어때, 쉐어잇) 등록, 효과는 글쎄

디자인 작업 시 고딕이 각지고 가독성이 좋지만 가끔 각진 감정 말고 조금만 완만한 느낌의 폰트를 찾으실 때가 있을 겁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고딕 같지만 고딕 같지 않은, 고딕보다. 조금 더 동글동글한 폰트들입니다. 동글동글한 폰트들, 티머니 둥근바람체와 배달의 민족 주아체, 여기 어때 잘난체를 소개해드립니다. 여기어때 잘난 체는 전에도 한번 타이틀용 폰트 제안 글에 넣어놓았었는데 동글동글하다는 이유로 여기에 또 넣게 되었네요. 이 폰트는 티머니에서 제작한 티머니 둥근바람체입니다.

티머니, 교통체크카드 쓸 때 한 번씩 거쳐갔던 기업입니다.


배달의 민족 주아체
배달의 민족 주아체


쉬운 목차

배달의 민족 주아체

배달의 민족 주아체는 붓으로 직접 그려서 만든 손글씨 간판을 모티브로 만들었습니다. 붓으로 그려 획의 굵기가 일정하지 않고 동글동글한 느낌을 주는 서체로 옛날 간판의 푸근함과 정겨움이 묻어나는 것이 특징입니다. 배민체는 워낙 공짜 폰트로 유명하니 더 설명은 안 드릴게요. 그래도 라이선스도 올려드릴게요. 배달의민족 주아체 라이선스 배달의 민족에서 공짜 배포하는 글꼴은한나체주아체도현체연성체기랑해랑체한나체 Air한나체 Pro을지로체배민 을지로 10년 후체 자기만의 방식으로 수정변경하여 영리적비영리적 목적으로 개인 및 기업 사용자가 모두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어때 잘난체
여기어때 잘난체

여기어때 잘난체

잘난체는 여기어때의 BI 특징을 모티브로 하여 만들어졌습니다. 여기어때 BI의 가장 큰 특징인 기둥의 시작과 맺음을 그대로 서체에 녹여내었으며 네모꼴의 꽉 찬 모듈로 BI가 주는 안정되는 느낌이 적용된 서체입니다. 제가 마땅히 타이틀 폰트를 뭘 쓸지 아이디어가 없을 때 타이틀 폰트로 늘 쓰고 있는 폰트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여기어때잘난체 라이선스 여기어때 잘난체의 지적재산권은 여기어때컴퍼니가 가지고 있습니다.

여기어때 잘난체는 개인 및 기업 사용자를 포함한 모든 사용자에게 공짜 제공되었고 자기만의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어때 잘난체 글꼴 자체를 유료로 판매하거나 어떠한 형태로든 임의 수정개작하여 글꼴을 재배포 하는 것은 금지합니다. – lsquo;여기어때 잘난체rsquo;는 인쇄물, 광고물(온/오프라인), 상품, CI/BI 등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