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빌 홈택스연동(전자세금계산서) 커넥트 서비스 안내
중소기업 ERP에 전자세금계산서 API 연동시키기 사업자간 거래 발생 시 공급자가 공급받는 자에게 거래 사실을 증명할 수 있는 증빙을 주게 됩니다. 그 증빙 중에서도 세법에서 적절한 정규증빙으로 인정하는 것들을 적격증빙이라 합니다. 이 적격증빙에는 세금계산서, 계산서, 현금영수증, 신용카드 매출전표, 원천징수영수증 등이 있습니다. 바로 이런 증빙들이 종합소득세부가세신고 시 매입세액공제와 필요경비로 인정받을 수 있는 부분이기 때문에 이 연관 증빙들을 꼼꼼하게 관리하셔야합니다.
그래서 이번시간에는 이런 증빙들을 조금 더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인 바로빌 서비스에 대하여 소개하려고 합니다.
전자세금계산서 필요적 기재사항
그 다음은 전자세금계산서 작성 시 올바른 내용으로 꼭 입력되어야 하는 필요적 기재사항에 대한 안내입니다. 전자세금계산서 작성 시 1 공급자의 사업자 번호 2 공급자의 상호 혹은 성명 3 공급받는 자의 사업자 번호 4 작성일자5 공급가액 국세청 홈페이지 해당 6가지 내용은 올바른 내용으로 꼭 입력되어야 하며, 필요적 기재사항이 입력되지 않거나 잘못된 내용으로 입력 시 전자세금계산서는 발급되지 않은 것으로 취급받기 때문에 꼭 주의하셔서 바르게 작성해 주셔야 합니다.
전자세금계산서 기한일
그렇다면 전자세금계산서는 언제까지 발급해야 하는 걸까요? 전자세금계산서는 발급 기한일과 전송기한일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전자세금계산서는 거래 발생 시 마다. 발행해야 하지만, 거래일이 속한 달의 다음 달 10일까지 발급이 진행되면 됩니다. 해당일이 주말 혹은 공휴일인 경우 다음 영업일이 기준이 됩니다. 그 후 전송 기한일은 발급일의 다음날 까지 입니다.
전자세금계산서용 인증서 발급 및 등록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을 위해서는 전자세금계산서용 용도제한 인증서 혹은 사업자 범용 공동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인증서 발급기관에서 인증서를 발급 후 전자세금계산서 발급기관에 발급받은 인증서를 등록해 주셔야 하는데요. 많은 사업자 분들께서 전자세금계산용 인증서를 잘못 받으시거나 , 인증서 등록 시 헤매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때 바로빌 전문 상담센터는 유선 상담 뿐 만 아니라 원격지원을 제공하여 사업자의 이슈를 바로 급속도로 처리해 줘서 매우 만족할 수 있었습니다.
쉬운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꿀 팁, 바로빌
바로빌은 전자세금계산서 발행방법을 전문가와 함께 쉽고 안전하게 진행할 수 있는데요.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시 거래명세서 동시 발급 가능과 같이 업무 간편화를 돕는 메뉴 및 서비스 구성이 돋보입니다. 바로빌은 사업자의 세무업무 만을 위한 비즈니스 전문 브랜드인데요.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홈택스 연동현금영수증, 전자세금계산서 문자 전송 팩스 전송 카카오 알림톡 친구톡 전송 카드 사용내역 조회 통장 수집내역 조회 전자문서 발급 현금영수증 발급 등 요구하는 서비스만 골라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어때요, 심플한 사이트 구성이 저는 마음에 들었습니다. 첫 인상 만큼이나 사이트 이용 시에도 간편함을 느낄 수 있었고 업무가 심플해 지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전자세금계산서 발행방법이 궁금하신 사업자 여러분들은, 바로빌 전문가와 함께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을 쉽고 급속도로 진행해 보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자주 묻는 질문
전자세금계산서 필요적
그 다음은 전자세금계산서 작성 시 올바른 내용으로 꼭 입력되어야 하는 필요적 기재사항에 대한 안내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전자세금계산서 기한일
그렇다면 전자세금계산서는 언제까지 발급해야 하는 걸까요? 전자세금계산서는 발급 기한일과 전송기한일이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전자세금계산서용 인증서 발급 및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을 위해서는 전자세금계산서용 용도제한 인증서 혹은 사업자 범용 공동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