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420파운트로 친목 첫 채권펀드 도전

200420파운트로 친목 첫 채권펀드 도전

파운트(Fount) 투자 후기 9차례 포스팅입니다. 해외 주식이 요즘처럼만 지속적으로 올라줬으면 좋겠습니다. 과거에 3.87%의 수익을 보면서 적금보다. 파운트다. 라는 생각을 참으로 적지않게 했는데요. 해외주식의 불기둥으로 정 이번 주의 수익률을 보겠습니다. 이번 주의 수익률은!!!! 과거에 비해 거의 2배에 가까운 6.31%를 달성하였습니다. 지난주 주중에는 6.7%까지 올라갔었죠 정말 예금, 적금보다. 우월한 수익률에 저번 주부터 지속적으로 후회가 됩니다.

100만 원이 아니라 조금 더 넣어볼걸 그랬습니다. 그러면 너무 기뻐서 난리가 났을 건데 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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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결안 구축

해결안 구축

Q. 회사는 정의된 문제와 해결책을 어떠한 방안으로 구축했나요? 파운트는 시장 변화에 처리하는 AI자산분배 서비스를 구축했다. 세계적인 자산분배 전략으로 지역과 자산의 위험도에 따라 분류된 자산들에 분산 투자하여 안정되는 수익을 추구합니다. 또한 파운트 알고리즘 모터는 국제 각국의 경제 정보 및 여러가지 시장지표 이런 것들을 조합하고 시나리오를 분석하여 세계적인 경기를 예측합니다.

해결안 디자인

Q. 회사는 어떠한 방안으로 사안을 정의했고, 어떠한 방안으로 사안을 해결하고 있나요? 파운트는 바로 투자를 하면 하루 하루 종일 주식창만 보게 되고 일에 집중하지 못 하는 상황인 사안을 투자+일의 균형적 밸런스를 맞추고, 본인에게 제일 집중할 수 있도록 해주었다. 초기에는 세계적인 보험사 ”메트라이프”와 협업하여 은퇴소유물 대한 솔루션을 해결해주며 파운트의 기술력을 검증받았습니다. 후에는 검증받은 알고리즘을 바탕으로 B2C 소프트웨어를 시작하여 시간이 없어도, 투자를 몰라도 인공지능이 알아서 관리해주는 AI 자산분배 서비스로 방향을 전환하였습니다.

그렇게 고객은 본인의 일에만 집중하고, 휴식시간에는 편히 쉴 수 있는 스마트한 자산분배 서비스를 구축한 것입니다.

해결안 서로 나누다 (마케팅)

Q. 회사는 개발된 상품을 고객들과 시장에 어떠한 방안으로 알리고 있나요? 파운트를 검색해보면, 유튜브에서 김영빈 대표님의 인터뷰를 심심치 않게 적지않게 볼 있습니다. 인터뷰 주제를 보시면 ”30대에게 투자가 필수인 이유” ”금융사업체 CEO가 이야기하는 돈과 투자” ”짐 로저스가 투자한 대한민국 금융 스타트업” 등 대표님이 바로 강연을 하거나 인터뷰에 출연하여 퍼스널 브랜딩 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또한 공식 블로그 콘텐츠인 ”고객이 이야기하는 파운트”를 통해 여러가지 연령대 별로 파운트를 이용한 고객들의 투자경험을 이야기하는 인터뷰도 전개형식 중입니다.

이로 보아 파운트는 여러가지 정보제공 콘텐츠를 통해 머신러닝 투자의 장점을 소개하고, 그들 서비스의 자신감을 보여주고 있는 것 같다.

올바른 가능성 찾기 및 계획

Q. 회사가 찾은 가장 큰 찬스는 무엇이었나요? 인터뷰에서 파운트 대표님은 이런 말씀을 하셨습니다. “금리가 크게 하락하면서 돈의 원칙은 떨어진다. 자산을 보유한 인원은 수입 수익 수준이 개선되고, 자산을 보유하지 못한 인원은 수입 수익 수준이 지속적으로 어려워진다. 노동에 기초해서만 소득을 버는 것 이상의 대응이 마련되어야 합니다. ” “자본소득을 만들지 못한 만들지 못한 사람들이나 소득을 내는 것에 관해 익숙하거나 방법을 모르는 인원은 지속적으로 상대적인 빈부격차가 발생하게 됩니다.

하지만 우리나라가 증권사나 은행의 금융상품을 구입하면, 관리를 해주지 않습니다. ” 노후빈곤층 사안을 가장 풀고 싶습니다.

해결안 평가

Q. 회사는 솔루션에 관해 어떠한 방안으로 성공/실패를 판단하고 개선해 나가고 있나요? 쿠팡 광고를 보고 금융을 쇼핑몰스럽게 만들었는데 전환율이 17.5%로 성장하였다

초기에는 앱 설치를 하고 투자 전환까지 가는 전환율이 고객이 1%도 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사업체 안쪽 인원은 본인이 만들었기 때문 다. 이해하는 프로세스였지만, 고객관점에서는 회원가입부터 투자 단계까지가 어려웠던 것입니다. 이를 위해 파운트는 소비자들이 쉽게 사용하는 쇼핑몰처럼 개편하여 기획, ui/ux 디자이너, 브랜드명 디자이너, 개발자들이 문제의식을 반영하기 위해 노력하였고 전환율이 17.5%로 성장하였다고 합니다.

이렇게 투자 전환율을 통해 성공/실패를 판단하고 고객관점에서 판단하여 현재는 혼자 고객 21만 명에게 AI 자산분배 기술을 제공하고, 운용자본 8000억을 넘어 1조를 눈앞에 두고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해결안 구축

Q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해결안 디자인

Q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해결안 서로 나누다

Q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