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생활지대출잔액 신청방법 총정리 (신청대상, 지원금액 등)
새로운 변이 코로나 악성 코드 바이러스가 나오면서 코로나 지원금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2022년에 우후죽순으로 감염되었을 땐 20만 원을 받았지만 어느 순간부터 지원금이 작아지면서 요즘에는 행정부 지대출원금 자체를 신청하지 않는 분들도 많습니다. 저 게다가 2차 감염이 최근에 되고 행정부 지원금을 알게 되어 정리하겠습니다. 2023년에 받을 수 있는 코로나 악성 코드 지대출원금 신청 방법과 코로나 지대출원금 대상자에 에 대하여 조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2023년 코로나 지원금은 코로나에 감염되었다고 누구나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2023년부터 기준 중위 소득 소득 소득 소득 100% 이하 금액에 해당하는 가구에게만 코로나 지원금이 지급됩니다. 가구의 본인 부담 건강보험료를 합하여 2023년 산정 기준표에 건강보험료 본인 부담금 기준으로 하여 코로나 19 행정부 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 대상자인지를 판단하고 있습니다.
(개인 연차 및 휴가 사용은 가능)
→ 만약 근무중인 직장에서 코로나 특별휴가를 지급받으신 분들은, 지대출원금 대상자에서 제외된다는 내용입니다. COVID-19 라는 나라 재난경우에 개인연차와 휴가를 이용하신 분들께 보상해드리는 제도라서 지원이 힘들다고 합니다. 세번째, 기준 중위소득 소득 소득 소득 100% 이하에 해당하는 사람 (건강보험료 본인부담금 기준) → 이 세차례 요건이 3차 개편에서 새롭게 추가된 사항입니다.
첫째 손쉽게말씀드리자면 가구 단위로 수입을 조회, 비교하여 조건에 해당되는 지원자에게만 비용을 지급해야하는 의미입니다. 위 표의 가구원수는 격리 해제일을 기점으로 격리자의 주민등본에 올라가있는 세대원의 인원수를 말합니다.
코로나 확진자 지대출원금 신청방법
확진자 지대출원금 신청기관 – 확진자의 주민등록주소지(외국인등) 관할 읍·면·동사무소에 신청하며, 등록지가 없는 지원대상자는 입원의료기관 혹은 격리지역의 관할 읍·면·동사무소에 신청 합니다. 확진자 지대출원금 신청방법 – 방문, 우편, 팩스, 이메일, 온라인(정부24 모바일 홈페이지 ”보조금24”)를 통하여 신청 가능합니다. 그리고 본인 확인을 거치지 않는 비대면 신청의 경우 입금시 본인 인증이 가능하도록 지급계좌를 격리당사자(확진자, 격리자) 계좌로 제한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미성년자의 경우 보호자, 법정대리인(위탁부모포함) 계좌를 지급으로 하나 본인 계좌로의 지릅도 공감 됩니다.
Q신청방법은??
– 온라인으로 신청하실 분들은 정부24모바일 홈페이지 혹은 앱에서 가능하며 2022년 5월 13일 이후 격리 해제된 확진자만 신청 가능하니 참고 바랍니다. 게다가 ”유급휴가 미지급 확인서”를 제출해야 한다고 합니다. 정부24 사이트에 들어가면 메인 모바일 홈페이지 공지사항쪽에 보시면 ”생활지원비 신청” 이라는 버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 생활지대출원금 온라인 신청방법을 진행하려면 ”인증”은 필수입니다. 간편 혹은 공동/금융인증서 등으로 로그인을 하면 편리합니다.
진행하려면 격리 시작일도 직접적으로 선택을 해야 합니다. 7월 10일 이전인지 7월 11일 이후인지 등 골라야만 합니다. 만약 10일 이전이라면 직접적으로 동사무소에 가야 합니다.
코로나 확진자 지대출원금 대상확인
① 소득기준 확인으로 격리 여부와 상관없이 산정된 가구원 전체의 건강보험료 본인부담금(노인장기요양보험료 제외) 합산액이 기준 중위소득 소득 소득 소득 100%이하채권시장 해당하는지 대상자를 입증 합니다. (적용시점은 격리 해제일이 속한 달의 ”전월 부과보험료” 적용) (예) 격리 해제일이 8월 10일인 경우에 7월분 적용 보험료 입증 ② 온라인 신청 대상자인 경우, 소득기준 적합 여부를 보조금24 및 연계시스템을 통하여 대상자 확인이 가능 합니다.
오프라인의 신청의 경우에는 행정정보공동이용시스템을 통하여 가구원 및 건강보험료 인포 입증 가능 ※ 1인 가구 건강보험료 본인부담금은 기준 중위소득 소득 소득 소득 120% 산정보험료를 준용하며, 가구원수가 10인을 초과하년 경우에는 10인가루 기준을 적용합니다.
느낌점
오늘은 2023년 코로나 지원금에 에 대하여 알아봤습니다. 실내마스크 해제해야하는 얘기도 나오고 있지만, 최신 중국입국자들 중 8명의 1명꼴로 양성반응을 보여서 걱정이 또다시 커지고 있습니다. 이 사태를 정부에서는 사전에 대처를 잘해야 할 텐데요. 여러 가지 이유들로 아직 실내마스크 해제는 아직 무리이지 않나 싶습니다. 도대체 이 바이러스가 언제 종식이 될지, 아니면 독감이나 따른 질병처럼 생각해야 하는 건지 모르겠습니다.
코로나에 걸려봤지만 너무 아파서 두 번 다시는 걸리고 싶지 않네요 🙁 다들 건강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