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광역시 출산장려금 총 정리 (부산, 대구, 인천, 광주, 대전, 울산)
전국 첫만남이용권,부모급여,양육수당,아동수당,출산가구 전기료할인,산모신생아 건강관리지원,기저귀분유 지원 경기도 경기도산후조리비 전국 및 경기도에 진행하는 지원사업은 무요건 신청하셔서 혜택 받으셔야 합니다. 전국 및 경기도 지원사업 신청 가능여부는 아래 정부24 행복출산 원스톱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경기도 파주시 출산지원금 및 축하금, 산모도우미지원 소득무관, 영양플러스 사업, 유축기 본체렌트 출생축하금 지원은 파주시에서 출생신고한 자녀를 둔 가정에게 주는 혜택입니다.
처음 자녀는 10만원, 둘째 자녀는 30만원, 셋째 자녀 이상은 100만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천시 영양플러스 사업
영양플러스사업은 영양취약 계층에게 영양교육과 보충영양식품을 제공하는 사업입니다. 다음은 영양플러스사업의 주요 내용을 정리한 것입니다. 지원대상 임산부와 66개월 이하 영유아 중 기준중위소득 80 이하의 소득가정이나 영양위험요인이 있는 자, 기초생활수급자, 조손, 한부모, 미혼모, 다문화 가정 등 지원내용 보충식품 패키지 지원, 정기적 영양평가, 영양교육 및 식생활 지도, 11 개별화된 상담 보충식품 패키지 구성 대상자와 패키지에 따라 쌀, 감자, 당근, 달걀, 검정콩, 김, 우유, 미역, 닭가슴살통조림, 오렌지주스 등의 식품을 제공 신청방법 보건소에 직접 방문하여 접수 제출서류 주민등록등본, 건강보험증, 건강보험료 납입영수증 등 분명한 내용은 이천시보건소 홈페이지에서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용인시 출산용품 지원
출산용품 지원은 용인시에 자녀를 출생 신고한 부모에게 지원되는 혜택입니다. 지원내용은 출생아 1인당 15만원 포인트를 온라인몰에서 출산용품을 자율적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단, 2022년 12월 31일 이전에 출생한 아이는 10만원 포인트를 받습니다. 지원방법은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혹은 정부 24에서 신청하면 됩니다. 지급방식은 온라인몰 아이조아용 설렘박스에서 본인 인증 후 선택한 물품을 택배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뜨거운 교육열
하지만 이는 그저 시작에 불과합니다. 세 자녀를 둔 김예은 씨는 BBC에 한국의 교육열은 너무 뜨겁고 사교육비에 들어가는 돈이 너무 많습니다.고 말했습니다. 정부로부터 받는 지원금이 제법 되는데 하지만 세 아이의 교육비에 들어가는 돈을 충당하기엔 충분치 않다고도 덧붙였다. 그는 정부가 이 같은 사교육비 이슈를 해결하지 않는 한, 아이를 낳기로 결심하는 일은 절대 쉬운 일이 아닐 것이라고 지적했다. 경쟁이 심한 한국의 직장 문화도 한몫합니다.
2살배기 아이를 키우고 있는 김지예 씨는 애를 하나 더 낳고 싶지 않다면서 한 명 키우기도 힘들어 지금 아이에게만 집중하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그 역시 정부 지원금을 받고 있지만 큰 도움이 되지는 않는다고 전했다. 그래도 그는 복지제도가 잘 갖추어져 있는 회사를 다니고 있어서 운이 좋은 편이라고 했다.
아시아가 준 교훈
이미 아이를 적게 낳으려고 결심한 사람들의 감정을 돌려놓는 것은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 한국 역시 심각한 저출산 이슈를 겪는 나라다. 2019년 집계된 한국의 출산율은 여성 한 명당 0.89명으로 역대 최저치를 기록했다. 한국의 인구는 1970년대 이후 지속해서 감소해왔다. 그리고 지난 10여 년간 한국 정부는 이 이슈를 해결하기 위해 700억 달러약 81조 4600억 원가 넘는 돈을 출산 장려금으로 쏟아 부으며 모든 노력을 기울여 왔다.
대한민국에서 아이를 키우고 있는 김지예 씨는 BBC에 아이를 갖는 데 별로 관심이 없었다고 말합니다. 하지만 부모님들의 성화에 못 이겨 결국 한 아이의 엄마가 되었다고 했다. 그는 정부 지원금은 자신의 결정에 별 도움이 되지 않았다면서, 앞으로 아이를 더 가질 생각은 없다고 했다.
출산율 높이는 데 돈을 쓰는 이유
거의 모든 선진국들의 경우, 인력 부족 단점은 이민자들을 받으면 해결됩니다. 전 세계적으로 보았을 때 젊은이들의 수가 결코 미흡한 것은 아니기 때문입니다. 참으로 아프리카 대부분의 국가들과 파키스탄, 인도 같은 나라들의 인구는 여전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국수주의를 표방하거나 혹은 외국인 혐오증이 있는 일부 지도자들은 바로 이 부분을 두려워합니다. 지난주, 헝가리 총리인 빅토르 오르반은 헝가리의 모든 불임 센터들을 국유화한 뒤 앞으로 모든 헝가리 국민들에게 인공편집 시술을 공짜로 제공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앞서 작년에는 4명 이상의 자녀를 가진 여성에게 세금 면제 혜택을 부여하기도 했다. 사진 ,GETTY IMAGES 오르반은 출산 장려 정책의 목적을 분명히 밝혔다. 기독교 신앙을 가진 백인 아기들이 더 많아져야 한다는 것이 그것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이천시 영양플러스 사업
영양플러스사업은 영양취약 계층에게 영양교육과 보충영양식품을 제공하는 사업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용인시 출산용품 지원
출산용품 지원은 용인시에 자녀를 출생 신고한 부모에게 지원되는 혜택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뜨거운 교육열
하지만 이는 그저 시작에 불과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