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현대커머셜 연말 맞이 사내행사 및 임직원 참여 기부행사 진행
국내에서 드디어 애플페이를 사용해보실수 있습니다. 애플페이 서비스 개시일이 오는 3월 21일로 정해졌는데요. 애플페이가 출시되면 현대카드를 가지고 있는 분들은 이용자는 아이폰, 애플워치 등에 국내에서 발급 현대카드를 등록하면 애플페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국내 매장에서 애플페이를 사용해서 결제를 하려면 당분간은 현대카드로만 가능하다고 하네요. 현대카드는 애플페이의 한국 첫 파트너사라고 합니다. 현재로는 다른 카드사의 참여가 없어 당분간은 현대카드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별도 가능한 현대카드가 있는 것이 아니라 현대카드라면 그 종류에 상관없이 애플페이에 등록해 결제할 수 있습니다.
현대카드 종류?
애플페이 이용을 위해 특정 현대카드가 필요한 것은 아니지만 많은 분들이 혜택 유형, 연가입 비용 등을 고려해 현대카드를 고르시기에 현대카드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현대카드의 연회비는 다양하고 모든 카드에 연회비에 있기에 개인별 사용 금액과 사용처 등을 고려해 카드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20대의 젊은 층이라면 현대카드 M체크카드와 현대카드 X체크카드를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 중에서는 현대카드 ZERO 에디션 2할인형이 인기가 많습니다.
이 카드는 국내외 가맹점이면 전월 실적 독립적으로 횟수한도 없이 0.7 청구할인이 됩니다. M3 부스트 카드도 충성 고객이 많은 카드 중 하나인데요. 업종별로 0.53 M포인트를 적립해 주고 당월 이용금액에 따라 적립률이 높아집니다. 월 200만 원 이상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더 핑크, 더 그린도 고려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애플페이 신세계와 스타벅스는 제외
사용자가 갖춰야 하는 것은 현대카드, 그렇다면 매장이 갖춰야 하는 것은 NFC단말기, 그리고 애플페이 결제를 지요구하는 곳이어야 합니다. 현재 주요 백화점과 편의점, 롯데마트, 홈플러스, 이디야커피, 폴바셋 등 대형 제휴점 위주로 설치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현재로 서로는 신세계 그룹 계열 매장은 당분간 애플페이 결제를 지원하지 않는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일반적인 곳이 스타벅스와 이마트, 신세계백화점 등입니다.
애플페이 정규 출시를 앞둔 17일 전후로 프로모션 행사도 있다고 하니 주목해 보시면 될 듯합니다. 지금 이미 전해진 것으로는 미국 애플 본사에서 애플페이의 한국 출시를 기념해 고위 관계자가 직접 한국을 찾을 예정이고 여러가지 이벤트가 열린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