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펜터 팬츠의 유래, 특징과 코디(뜻, 브랜드, 남자, 여자)
이제는 정말 여름이 지나간 느낌입니다. 바람도 시원하고 밤되면 쌀쌀하더라구요. 비가 오고나면 아우터를 걸쳐야 하지않을까 싶어요 최근 동안 프렌치 워크블레이저 느낌의 자켓들이 여러 브랜드에서 되게 많이 나오더라구요. 그중에서 오늘 보여드릴 자켓은 러프사이드의 컴포트 자켓입니다.
지드래곤권지용
지드래곤은 과감한 크기의 카라가 큰 셔츠를 선택하고 레트로한 색상의 옷을 믹스매치하여 자신만의 긱시크 스타일을 선보였습니다. 빈티지 감성의 액세서리로 포인트를 더하여 독특한 개성을 드러낸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라이징스타에서 패셔니스타로 떠오르고 있는 배우 이종원은 빈티지 감성의 독특하고 개성 있는 스타일을 연출한 것을 볼 수 있었는데요. 엉클어진 듯한 장발의 헤어스타일이 긱시크 스타일링에 더욱 어울려 그만의 독보적인 패션을 보여주었습니다.
제품 상세정보
해지스HIS에서 출시한 워크 재킷의 경우 지금 4차 예약에 들어가 있을 정도로 인기가 많은데 사이즈는 SL 사이즈까지 나왔고 L 사이즈가 105 정도 된다고 생각하시면 돼요. 제품명 프렌치 워크블레이저 사이즈 S95L105 색상 네이비, 퍼플, 블랙, 블루 가격 259,000원 색상은 네이비, 퍼플, 블랙, 블루 색상이 출시가 되었고 가격은 25만 9천 원으로 비싸다.
바라쿠타 G9
남자 자켓의 상징과도 같은 바라쿠타 G9입니다. 헤링본 자켓의 상징이며, 100년 전이나 지금이나 멋좀 안다는 남자들이 가장 좋아하는 자켓입니다. 영국 브랜드로 원래는 레인블레이저 용도로 만들어졌으나 미국으로 건너간 후 할리우드 스타들이 착용하면서 전국구 자켓이 됐습니다. 클래식 패션의 아이콘인 스티브 맥퀸같은 인물들이 굉장히 애용하던 자켓입니다. 투웨이 포켓이기 때문에 티셔츠에 청바지를 입고 밑부분 지퍼를 살짝 열어두는 연출을 할 수 있어요.
스웨이드 로퍼에 흰티셔츠, 연한 청바지와 함께 입는 바라쿠타 조합은 거의 클래식에 있어서 공식과도 같다. 근본 자켓이다보니 워낙 아류작도 많고, 또한 강력한 브랜드도 바라쿠타 G9과 동일한 디자인의 물건을 출시하곤 합니다. 하지만 결국 돌고돌아 다시 바라쿠타 G9으로 갈 수 밖에 없으니, 웬만하면 오리지널을 구매하기 바란다.
벨스타프 왁스 자켓
왁스자켓하면 바버와 함께 가장 많이 떠올리는 브랜드다. 물론 두 브랜드는 모두 영국 브랜드지만 결이 좀 다릅니다. 벨스타프 왁스자켓은 사냥이 아닌 바이커를 위해 제작되어 더 남성적입니다. 지금도 물론 바이커들이 입기도 하지만, 웬지 성공한 남성들이 입을 법한 이미지를 풍긴다.
개인적으로 20대 보다는 어느정도 사회경험이 있고 성숙한 남성이 입어야 더 맛을 살릴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만큼 숭고한 자켓입니다. 허리부분의 벨트와 여러개의 수납공간은 바이크 자켓이라는 목적성에서 탄생했지만, 그래서 더 아름답습다. 편하게 아무데나 걸치는 자켓은 아니지만, 평생 입을 수 있는 만듦새와 충분한 수납 공간은 꽤나 실용적이어서 손이 많이 갈 수있는 자켓입니다.
랙앤본Rag Bon
긴말할 필요없습니다.. 제임스 본드의 다니엘 크레이그가 실제로 입고 나온 모델입니다. 아메리칸 캐주얼의 정수를 느끼고 싶다면 이 녀석을 선택하면 됩니다. 티셔츠에 있어서 유니클로만큼 좋은 품질에 합리적인 가격을 제공하는 브랜드가 있을까? 찾기 쉽지 않습니다. 나는 U 크루넥을 굉장히 애용하는데 소모품으로 고민하고 샀지만 어느덧 4년째 입고 있고 오히려 입을수록 빈티지해져서 더 좋습니다. 헨리넥 티셔츠도 비슷하게 긴 시간 즐길 수 있는 기본 아이템이고, 유니클로가 만들었기에 믿을 수 있어요.
색상이나 소재, 형태가 빈티지 헨리넥 티셔츠를 모티브로 했음을 보여줍니다. 사이즈는 타 브랜드보다. 여유 있는 편이니, 슬림한 걸 싫은 분이 선택해도 좋습니다. 가격도 저렴하니, 헨리넥 티셔츠 입문용으로는 브론슨과 함께 최고다.
헨리넥 티셔츠는 기본티셔츠만 입고 스타일링 하기에는 어딘가 아쉬울 때 너무 훌륭한 대안이 됩니다. 헨리넥 티셔츠를 입고 나갈 때마다. 주변 사람들이 남자다워 보인다고 하거나 혹은 무슨 군인이냐고 얘기하곤 합니다. 물론, 호불호가 있을 수 있지만 확실한 건 헨리넥 티셔츠는 단순하면서도 스타일링에 포인트로 작용할 수 있는 효과적인 아이템입니다. 아메리칸 캐주얼을 좋아한다면 하나쯤 갖춰두면 후회하지 않을 아이템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지드래곤권지용
지드래곤은 과감한 크기의 카라가 큰 셔츠를 선택하고 레트로한 색상의 옷을 믹스매치하여 자신만의 긱시크 스타일을 선보였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제품 상세정보
해지스HIS에서 출시한 워크 재킷의 경우 지금 4차 예약에 들어가 있을 정도로 인기가 많은데 사이즈는 SL 사이즈까지 나왔고 L 사이즈가 105 정도 된다고 생각하시면 돼요.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바라쿠타 G9
남자 자켓의 상징과도 같은 바라쿠타 G9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