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일반직공무원 1월 정기인사 단행
성인지 감수성이 어떠한 것인지 아는가? 성인지 감수성은 여성가족부의 정의에 의하면 성별에 따라 필수적인 것이 차별과 불평등을 초래할 수 있다고 느끼는 순간부터 시작해, 상황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차별적인 문제의 본질을 잘 파악, 해결책을 만들어 실제로 실천하는 능력입니다. 이러한 성인지 감수성은 한 번에 생겨날 수 없는 감수성입니다. 최근 예비교사를 대상으로 한 성인지 감수성 교육이 있었습니다. 이에 학생들은 다들 불편해하며 말을 하기를 꺼려했지만 그중에서도 자신의 의견을 꺼내기도 했다.
예시로는 남자는 울지 말아야 해, 여자는 무거운 물건 드는 거 아니야, 여성스럽네 등이 있었습니다. 여자는 편한 물건만 들어야 한다는 말을 하는 까닭이 큰 사람이 되지 말라는 데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뜻을 내포하고 있는 말을 편하게 내뱉는 사람들이 많은 요즘, 학교에서도 빈번하게 교사가 학생들에게 아니면 학생이 교사에게, 교사가 교사에게, 학생이 학생에게 성인지 감수성이 낮게 말을 꺼낸다.
계속되는 나눔의 유산
지민의 자선 활동은 이번 한 번의 행보에 그치지 않습니다. 부산, 전남 등 지역 교육청에 개개인별로 1억 원의 장학금을 기부하는 등 지속해서 착한 영향력을 발휘해왔어요. 또한 모교인 부산예술고등학교 학생들을 위해 1,200개의 선반 교체를 지원하며 따뜻한 마음을 전하기도 했습니다.
지민의 선행은 교육 분야를 넘어 건강 분야에도 이어졌습니다. 비영리성 단체인 국제로타리클럽 3590지구와 손 소아마비 퇴치 기금에 1억원을 기부했습니다.
또한 지민 군은 27번째 생일을 맞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1억 원 이상을 기부하며 그린 노벨 클럽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로봇댄스공연
로봇댄스공연입니다. 기대하지 않았는데, 꽤 세련된 로봇들을 무대에 올려놨어요. 은근 재밌게 보았습니다. 아그들이 로봇을 만져볼 수 있도록 시간도 제공합니다. 과학관 구경을 마치고, 바로 아래 아산에서 저명한 모나무르라는 카페에서 잠시 시간을 보내보았습니다. 아, 사진 참 못찍었네요. 아이와 함께 모나무르에서 커피한잔, 음료한잔씩 하고 다시 집으로 돌아왔어요.
충남 공무원시험 거주지제한
1. 2023년 1월 1일 이전부터 최종면접 시험일까지 지속해서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충청남도로 되어 있는 사람으로서 동 기간 중 주민등록의 말소 및 거주 불명으로 등록된 사실이 없어야 함 2. 2023년 1월 1일 이전까지 충청남도에 주민등록상 주소지를 두고 있었던 기간을 모두 합산하여 총 3년 이상인 사람 행정구역의 통폐합 등으로 주민등록상 시도의 변경이 있는 경우 현재 행정구역을 기준으로 하며, 과거 거주 사실의 합산은 연속하지 않더라도 총 거주한 기간을 월 단위로 계산하여 36개월 이상이면 충족함잔여일 수를 합산하여 30일 이상이면 1개월로 환산 거주지 요건의 확인은 개인별 주민등록표를 기준으로 함 재외국민해외영주권자도 위 요건과 같으며, 주민등록 아니면 국내거소신고 사실 증명으로 거주한 사실을 증명함.
거주지제한은 1 아니면 2를 충족하면 되고, 연구사는 거주지제한 해당 없습니다.
리브로피아 등록하는 방법
사실 처음 등록은 사서 선생님들을 통해 쉽게 무료이용권 등록방법을 안내 받고 순신간에 진행되다보니 기억이 잘 안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제 경험상 진행되었던 방식으로 하나씩 단계로 써보고자 합니다. 리브로피아? 스터디카페 자료관리시스템과 직접 연동하는 서비스로 스마트폰으로 공공도서관의 서비스를 이용가능하게 하는 필수 앱 방문전 준비사항 이었던 사전 가입된 충남교육청통합스터디카페 아이디와 리브로피아앱 설치필요을 연동 인증이 필요로합니다.
이럴때 사서 선생님의 소개를 통해 이용자 등록진행됨으로 방문이 필요한 것임. 리브로피아 앱을 보시면 왼쪽 상단의 홈버튼을 사용해 내 도서관을 입력후 인증해야 해당 도서관으로의 연동인증이 되며 등록 이후 밀리의서재 구독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발급받은 구독권 등록방법
리브로피아에서 다음과 같이 구독권 번호를 제공하여 줍니다. 다음 밀리의 서재 앱 설치 후, 밀리의서재 회원가입후 발급받은 구독권 번호를 이용등록하게 되면 이렇게 구독권 사용이 완료되었다고 문구가 뜨며 이용가능하게 됩니다. 추가 정보로 23년 5월 이전의 전자책 무료 서비스를 활용하는 경우에는 6개월에서 1년 단위로 구독권 사용등록이 가능하게 지급해 주었습니다. 하지만 5월 이후부터는 1개월 단위의 구독권을 지급하는 방식으로 바뀐 것으로 확인됩니다.
아마 그렇단 것은 매달 전자책 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인원은 등록을 위처럼 진행해야한다는 뜻이겠죠? 이 부문에 있어서는 이전에 스터디카페 방문시 문의 했던 내용과 연관이 있지 않을가 생각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계속되는 나눔의 유산
지민의 자선 활동은 이번 한 번의 행보에 그치지 않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로봇댄스공연
로봇댄스공연로 보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충남 공무원시험 거주지제한
1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