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규직 전환 지원금 대상, 내용, 신청 방법

정규직 전환 지원금 대상, 내용, 신청 방법

사업주가 기간제파견사내 하도급 근로자특수형상 업무 종사자를 정규직으로 전환하면 정부가 지원금을 지급합니다. 확실한 내용을 알아봅니다.


imgCaption0
2월 19일부터 우먼업 구직지원금 신청

2월 19일부터 우먼업 구직지원금 신청

우먼업 구직지원금은 작년 사업 참여자의 특성과 사업성과 분석을 바탕으로 3040여성들의 수요에 맞게 특화하여 올해 2,500명을 지원합니다. 특히 올해는 양육자를 첫번째 선정해 지원합니다. 육아와 경력복귀 준비를 병행하는 데 어려움이 있는 만큼, 자녀 수를 가점 심사해서 선정할 계획입니다. 또한, 개별화된 구직활동 서비스도 새롭게 지원합니다. 구직지원금 신청 후 서울시 여성인력개발기관총 26개에 구직 등록을 하면 우먼업 상담사와 11 소개를 통해 경력지원 계획을 수립한 뒤 경력단절 기간, 경력 조건, 전직 소망 여부 등 특성에 따라 개별화된 컨설팅을 받을 있습니다.

이외에도 여성인력개발기관의 여러 직업훈련교육 등 취업지원 서비스를 활용할 있습니다.

지원 조건

서울시 거주하는 만 3049세1974.1.1.1994.12.31. 미취창업 여성이며, 중위소득 150 이하입니다. 주 15시간 미만 근무 중인 경우 미취업자와 동일하게 신청 자격이 주어진다. 1차 모집은 총 1,690명을 선착순 신청접수 후 심사를 거쳐 1,300명을 선정합니다. 선정여부는 3월 28일 안내받을 수 있고, 구직지원금 신청 시 선택한 서울시 여성인력개발기관 방문을 통해 구직등록 및 경력지원 계획 수립을 위한 소개를 필수 완료한 이후 구직지원금이 지급됩니다.

구직지원금은 3개월에 걸쳐 매월 구직활동 이행 및 확인 후, 30만 원씩 지급최대 90만 원, 우먼업 포인트로 지급되며, 구직지원금을 받는 중 취창업에 성공한 경우 취창업성공금 30만 원도 지급합니다.

정규직으로 전환과 1개월 이상 고용유지

계속근로기간이 6개월 이상이면서 2년 이내인 기간제, 파견, 사내하도급 근로자, 혹은 6개월 이상 해당 사업장에서 상시적으로 노무를 제공한 특수형상 업무 종사자를 정규직으로 전환하거나 직접 고용하여 1개월 이상 고용을 유지하였을 것spades특수형상 업무 종사자일명 특고직이란 회사와 근로계약이 아니라 독립사업자자영업자로서 거래를 맺는 자를 말하며, 보험설계사, 택배기사, 학습지 교사, 골프장 캐디, 대리운전기사 등이 해당됩니다.

우먼업 인턴십

직업훈련교육, 자격증 취득 등 취업 준비 과정을 마친 경력보유여성들에게 3개월간 기업 인턴 기회를 제공합니다. 서울시 거주하고 있는 미취업, 미창업 여성 중에서 공고일 기준으로 고용보험 미가입자 및 사업자등록증이 없는 여성이 대상입니다. 우먼업 인턴십은 3월 기업모집부터 시작되며, 4월에는 사업 유형별로 인턴십 참여자를 순차적으로 모집하게 됩니다.

취업힘든일 갖춘 경력보유여성에 3개월 간 인턴십 제공, 취업 지원

우먼업 인턴십은 직업훈련교육 수료, 자격증 취득 등 취업 준비를 마친 경력보유여성에게 3개월 간 기업 인턴기회를 제대기오염 취업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사업으로, 올해 110명을 선정해 지원합니다. 3월 기업모집을 시작으로 4월부터 사업 유형별로 순차적으로 인턴십 참여자를 모집할 계획입니다. 인턴십 참여자의 인건비3개월, 프로젝트형은 2개월는 서울시가 지원합니다.

올해 채용 계획이 있거나 육아휴직자가 있는 기업의 경우 을 통해 인턴십 사업 일정을 확인할 있습니다. 경력단절여성의 취업은 보유한 경력에도 불구하고 단절 기간이 패널티로 작용해 서류검증 통과도 어려운 것이 일반적이지만, 서울 우먼업 인턴십을 통해 직무 역량을 발휘하고 사회에 적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올해는 취창업률 향상과 인턴십 후 고용 연계를 위해 인턴십 유형을 다양화합니다.

우먼업 구직지원금 신청

서울시에 거주하는 30세49세 여성으로 미 취업 미 창업 여성 중 가구수입이 기준 중위소득 150 이하인 경우 지원할 수 있습니다. 우먼업 구직지원금은 구직활동에 사용할 수 있는 지원금으로 3개월간 30만 원씩 지급됩니다. 신청은 총 3차에 걸쳐 모집하며, 1차 모집에서는 총 1,690명까지 선착순으로 신청접수를 받으며, 심사를 거쳐서 1,300명을 선정하게 됩니다. 이후 2차, 3차에 걸쳐서 개개인별로 600명씩 추가 선정할 예정입니다.

올해부터는 양육자 첫번째 선정으로 자녀 수에 따라 가점하여 심사가 진행될 예정이며, 최종 선정은 3월 28일에 발표됩니다.

10. 도움이 될 글

제 블로그의 아래글들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2월 19일부터 우먼업 구직지원금

우먼업 구직지원금은 작년 사업 참여자의 특성과 사업성과 분석을 바탕으로 3040여성들의 수요에 맞게 특화하여 올해 2,500명을 지원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원 조건

서울시 거주하는 만 3049세1974.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정규직으로 전환과 1개월 이상

계속근로기간이 6개월 이상이면서 2년 이내인 기간제, 파견, 사내하도급 근로자, 혹은 6개월 이상 해당 사업장에서 상시적으로 노무를 제공한 특수형상 업무 종사자를 정규직으로 전환하거나 직접 고용하여 1개월 이상 고용을 유지하였을 것spades특수형상 업무 종사자일명 특고직이란 회사와 근로계약이 아니라 독립사업자자영업자로서 거래를 맺는 자를 말하며, 보험설계사, 택배기사, 학습지 교사, 골프장 캐디, 대리운전기사 등이 해당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