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디밴드들의 향연이란 이런 것, 스무디킹 오렌지레볼루션 페스티벌

인디밴드들의 향연이란 이런 것, 스무디킹 오렌지레볼루션 페스티벌

영등포역은 1899년 9월에 경인선 개통과 함께 영업을 시작하였습니다. 1936년에 이르러 경인선에서 경부선으로 편입되었습니다. 예전에 있었던 노량진역 임시역사와 시설물들이 주민들의 요구에 의해 영등포역으로 탄생하게 되면서 노량진역사의 흔적이 영등포역이 된 묘한 역사가 생긴 것입니다. 영등포역은 바로 옆에 영등포구청이 있어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한국전쟁의 발발로 1950년 역사가 파괴되어 1965년에 다시 지어졌고, 1990년 7월 21일 대한민국 최초로 철도역의 현대화를 위해 민간자본을 유치하여 설립되는 민자 역사로 준공되었습니다.

영등포역은 1965년 다시 세워진 이래로 왼쪽에 있는 건물이 수도권 전철 전용 역사였고 오른쪽에 있는 건물이 일반열차 전용 역사로 나뉘어있었습니다. 또한 영등포역은 경부선상에 있는 역으로 영등포구와 영등포 일대의 중심 역할을 맡고 있으며 이 역을 기준으로 영등포 일대의 상권이 형성되기도 했습니다.


imgCaption0
영등포 타임스퀘어

영등포 타임스퀘어

영등포 타임스퀘어는 서울 서남부권의 랜드마크로 자리 잡은 초대형 복합 쇼핑몰입니다. 여기는 여러가지 고객의 니즈와 라이프를 충족시키는 문화, 패션, 외식, 엔터테인먼트 공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지상 15층의 아트리움과 패션몰 외벽을 대형 통유리로 처리하여 햇살이 잘 들어와 숨막히는 느낌을 덜 주는데요, 5층에는 옥상 생태 공원이 조성되어 있어 자연을 느낄 수 있습니다. 영등포 타임스퀘어는 쇼핑뿐만 아니라 문화와 레저를 즐기기에도 좋은 장소입니다.

선유도공원

선유도공원은 서울 도심 속 예쁜 생태환경공원으로, 양화대교 중간에 자리한 섬입니다. 과거의 정수장 건축구조물을 재활용하여 국내 최초로 조성된 환경재생 생태공원이자 물공원입니다. 선유교 위에서 바라본 한강의 예쁜 풍경은 눈에 띄며, 무지개다리를 연상하는 조명이 밤에도 독특한 볼거리를 제공하며 정갈하게 관리된 잔디와 무성한 숲, 소나무숲, 울창한 플라타너스, 메타세쿼이아 길은 걷는 이의 마음을 정화시킵니다.

선유도공원 중앙에 자리한 시간의 정원은 콘크리트 외벽에 여러가지 나무가 어우러져 자라고 있으며, 새들의 떠드는 소리와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공간이기도 합니다sup1. 선유도공원은 서울시 최초 환경생태공원이자 한강 명승지로, 물의 중요성을 느끼고 공부할 수 있도록 계획되었습니다. 과거와 현재를 이어 도심과 숲이 공존하는 여기는 주민들에게 휴식과 자연을 선사하는 예쁜 장소입니다.

여의도공원

여의도공원은 도심에서 쉽게 자연을 접할 수 있는 녹색공간으로, 어린이부터 노인까지 모든 시민들이 여가와 휴식, 산책, 운동뿐만 아니라 각종 문화행사를 즐길 수 있는 장소입니다. 옛 비행장이었던 여기는 현재 도심 속 녹색 쉼터로 조성되었습니다. 여의도공원은 최소한의 관리 시스템으로 자연 생태계의 구조와 기능이 자연 스스로 재현되도록 조성된 녹색공간입니다. 연못을 중심으로 여러가지 생물이 살고 있어 도심 속에서 자연을 관찰하고 학습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각종 행사와 공연 등 시민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문화행사가 이루어지는 곳이기도 합니다. 또한 서울의 과거, 현재, 미래를 상징하는 세 개의 작은 인공섬을 품은 지당과 지당을 운치 있게 바라볼 수 있는 사모정도 함께 있습니다. 또한 풍습 숲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는 여의정도 있습니다.

10. 문래창작촌

문래창작촌은 중소 철공소들이 모여 있는 곳으로, 영등포구 문래 3가에 위치합니다. 여기는 과거 철공소가 모여있던 지역이었으나, 지금은 젊은 예술가들의 작업 공간으로 여러가지 수공예품이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회화, 설치미술, 조각, 여러가지 디자인과 일러스트, 사진, 영상 등 여러가지 장르의 작품들을 볼 수 있으면서도 규모가 적당하여 오늘 정도 시간을 내어 걸어보기에 좋은 곳입니다. 벽화도 지속해서 있으며, 초상권을 존중하며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아기자기한 공간들이 곳곳에 자리한 문래창작촌을 방문해 예술의 여러가지 면을 경험해보세요 자 이렇게 이번에는 서울 영등포구에 있는 관광명소 10곳을 알아봤습니다.

서울의 중심이라고도 불리우는 영등포구, 하루만에 다. 둘러보기도 쉽지 않을 것 같네요 이상 세상의 모든 잡학을 판매하는 곳! 잡학 가게의 잡상인이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영등포 타임스퀘어

영등포 타임스퀘어는 서울 서남부권의 랜드마크로 자리 잡은 초대형 복합 쇼핑몰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선유도공원

선유도공원은 서울 도심 속 예쁜 생태환경공원으로, 양화대교 중간에 자리한 섬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여의도공원

여의도공원은 도심에서 쉽게 자연을 접할 수 있는 녹색공간으로, 어린이부터 노인까지 모든 시민들이 여가와 휴식, 산책, 운동뿐만 아니라 각종 문화행사를 즐길 수 있는 장소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