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토란 천상현 생강청 조리법 만드는 법 425회
지난번에 휴롬 없이 생강청 만드는 법을 올렸었습니다. 그 때 생강청 만들고 남은 생강과 생강전분 활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생강즙 꾹 짜고 남은 생강 건더기들입니다. 생강 일부 사례는 통에 1/3 정도 넣고 소주를 가득 부어주세요. 그러면 생강술이 너무도 쉽게 완성됩니다. 생강청 만들때 레몬 2개를 넣었기 때문 생강향에 레몬향도 살짝 난답니다. 이렇게 생강레몬 술 제작해서 해물 요리에 쓰면 완전 비린내 싹 잡아줘서 너무 좋아요. 나머지 생강은 쟁반에 펴서 말려주세요. 최근에는 워낙 건조해서 금방 말라요. 생강즙을 따라내고 곰솥 바닥에 남아 있는 생강 전분입니다.
면역력을 높여주고 노화방지
가장 널리 알려진 생수업 효능은 신체를 따뜻하게 해주는 것입니다. 특유의 매운맛을 내는 성분인 ” 진저롤과 쇼가올”이 혈액 순환을 촉진하고 체온을 높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체온이 1℃ 떨어지면 대사 기능은 약 12%, 면역력은 30% 이상 저하된다고 합니다. 기온이 떨어지는 겨울철에 고령층의 심장질환이 적지않게 일어나는 것과 무관하지 않습니다. 또한 생강은 음식의 변질을 막아주고 체내의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노화를 막는 효과도 있습니다.
감기 예방, 소화촉진, 대사성 질환 예방
감기에 효과가 좋습니다. 혈액순환을 촉진해 몸속의 찬기운을 없애주고 가래를 없애주며 열을 낮춰줍니다. 생수업 항산화, 항균 성분은 몸속의 염증을 일으키는 독소를 배출하는 역할을 합니다. 신체의 대사기능을 활발하게 해 당뇨병, 고혈압, 고지혈증, 심장질환 등 여러가지 성인병을 예방해 줍니다. 생강에는 ”디아스타제”라는 단백질 분해효소가 풍부해 소화를 촉진합니다. 또한 진저롤 성분은 위액분비와 장운동을 촉진해 소화를 돕고 담즙 배설을 촉진해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효과가 있습니다.
손쉽게 먹을 수 있는 활용법 생강을 섭취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그중 가장 좋은 방법은 생강을 쪄서 말린 후 가루로 만들어 여러 요리에 손쉽게 활용하는 것입니다. 생강을 찌면 쇼가올 성분이 10배가 증가해 효과도 더 커진다. 다음은 생강청을 만들어 수시로 차로 마시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