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분당구 아파트 시세 알아보자

성남시 분당구 아파트 시세 알아보자

중앙일보 의뢰, 한국갤럽 4월 2일3일 성남분당갑 유권자 501명 대상 조사 가상 대결 더불어민주당 이광재 후보 49, 국민의힘 안철수 후보 43 두 후보 간 격차는 6포인트로 오차범위보다. 작았다. 분당갑은 지난달 1213일 실시한 중앙일보 D30 조사 때도 오차범위 내 접전안철수 46, 이광재 40이었다. 그사이 류호정 개혁신당 후보의 사퇴로 3자 상황이 양자 대결로 바뀌었지만, 여전히 전체 표심은 한쪽으로 기울지 않고 있습니다. 비례정당 투표 국민의장래 30, 조국혁신당 26, 더불어민주연합 19 이번 조사는 중앙일보가 한국갤럽에 의뢰해 경기 성남 분당갑을, 하남갑, 화성을, 인천 부평을에 거주하는 만 열여덟살 이상 남녀 유권자를 대상으로 23일 핸드폰 가상번호를 활용한 무선 전화 인터뷰 방식으로 진행했습니다.


중원구 학령인구수와 성비율
중원구 학령인구수와 성비율

중원구 학령인구수와 성비율

성남시 중원구에서 2021세의 인구가 정점입니다. 다른 수도권 지역의 경우 이 연령대의 인구 중, 여성인구가 타 지역으로 유출되는 경향성을 보이는데, 학령인구대에서 여성인구가 상당히 높다. 근처에 대학이 있거나 통학에 어려움이 없거나 근처에 대학등이 있어서 외지에서 유입된 인구로 봐야 할 것.

중원구 22세39세 인구와 성비율통계상 혼인율 높은 연령대 아래의 그래프는 성남시 중원구와 분당구의 동일 연령대의 인구와 성비율을 그래프로 표시한 것입니다.

중원구와 분당구의 차이점이 보일 것이라 생각합니다. 30대 중반의 여성이 태어난 게 아니라, 분당으로 유입된 것이고 중원구의 경우엔 유출된 것입니다. 통계상 혼인율이 높아지는 연령대의 남녀성비다. 남성인구가 여성인구에 비하여 월등히 많은 비율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중원구에서 인근으로 출퇴근하는 남성들로 추정할 수 있어요.

중원구 15세64세 인구와 성비율생산가능인구
중원구 15세64세 인구와 성비율생산가능인구

중원구 15세64세 인구와 성비율생산가능인구

앞서 살펴봤 듯, 여성의 연령이 58세부터 추세적인 여성 비율의 증가가 시작되고, 이전에 남성인구가 거의 모든 연령대에서 여성보다. 많습니다.. 모든 연령대에서 26세부터 1500명 이상의 인구를 나타내며 견조한 인구 구조를 보이고 있습니다. 각 연령대에서 10 이상의 남성이 여성보다. 많기 때문에 극단적으로 본다면 10명 중 1명은 혼자 거주하는 남성들입니다. 또한 아래를 살펴보시면 성남 분당구와 성남 중원구의 성비율에서 분당에 일자리가 있고, 그 일자리를 기준으로 직주근접하려는 여성들이 있고, 혼인등을 통해 30대 초반부터 여성비율이 빠르게 상승하는 것을 볼 수 있어요.

반면에 중원구는 그 유입량보다. 유출이 많고, 빈자리를 남성들이 채우는 형태다. 인구 단위 자체가 분당구가 중원구의 2배라는 점도 유념해야 합니다.

용인시 인구수와 상위 5 업종

100만이 넘는 용인시, SK하이닉스가 조성하는 용인반도체클러스터가 국가로부터 반도체특화단지로 선정되는 겹경사를 맞아서 앞으로 인구가 더 증가할 것을 예상할 수 있어요.

23년 현재 인구는 107만 7890명이고, 올해 등록된 업종전체 중 상위 5 업종은 통신판매업, 한식음식점, 부동산중개업, 교습학원, 실내장식가게 순입니다. 한식음식점을 제외한 모든 상위 업종이 증가하였습니다.

용인시도 성남시와 화성시와 비슷한 교습학원과 실내장식가게가 상위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용인시의 수지구가 교육열이 높고, 노후화된 주거환경으로 실내장식가게의 수가 존재감 있는 변화입니다.

과천시 인구수와 상위 5 업종

정부청사가 있던 과천시의 인구는 다른 도시들에 비해 인구수가 약합니다. 23년 현재 인구 8만 1306명이고, 상위 5 업종은 통신판매업, 부동산중개업, 꽃가게, 한식음식점, 교습소, 공부방 순입니다. 다른 지역들과 다른 꽃가게 수가 부동산중개업수나 한식음식점 수와 비슷합니다. 부잣집들엔 생화가 많습니다.더니 서울 강남과 가까운 곳이라 부자들이 많아서 그런 거 꽃가게 수가 많은 점이 인상적입니다.

중원 65세 이상 인구와 성비율노령인구

여성인구는 58세부터 남성인구보다. 많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들의 인구 증가가 성남시 중원구의 여성비율을 끌어올리는 이유다. 중원구는 분당과 달리 남성들이 일자리를 찾아서 많이 거주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성남 분당구의 여성인구는 77세까지 증가하다가 감소를 시작합니다. 이 시기까지 이 연령대의 여성이 유입되는 이유가 있다는 것이고, 중원구의 경우엔 77세에 인구가 뚝 떨어진 것을 확인할 수 있어요.

어쨌든 성남의 2개의 구에서 65세 성비율은 비슷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중원구 학령인구수와 성비율

성남시 중원구에서 2021세의 인구가 정점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중원구 15세64세 인구와

앞서 살펴봤 듯, 여성의 연령이 58세부터 추세적인 여성 비율의 증가가 시작되고, 이전에 남성인구가 거의 모든 연령대에서 여성보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용인시 인구수와 상위 5

100만이 넘는 용인시, SK하이닉스가 조성하는 용인반도체클러스터가 국가로부터 반도체특화단지로 선정되는 겹경사를 맞아서 앞으로 인구가 더 증가할 것을 예상할 수 있어요.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