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수치에 따른 진단 기준 칼정리

당뇨수치에 따른 진단 기준 칼정리

당뇨를 진단하게 위해서는 여러 가지 과정을 거치게 되며 그중 공복혈당이 120mgdL 이상을 얼마나 유지하는지를 보게 되지만 하지만 하지만 이때 8시간 금식과 여러 번 애 혈당 수치 검사를 통해 평균 혈당이 어느 정도 유지되는지에 따라 당뇨병 확정을 짓게 됩니다. 또한 우리 혈당을 매 순간 지속해서 올랐습니다. 내렸다. 합니다. 저희가 음식을 먹게 되면 사람에 따라 혈당이 적게는 70mgDL부터 많게는 120mgDL까지 상승하게 되며 소화가 되는 과정에서 더디게 혈당이 더디게 내려가게 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하지만 반대로 혈당이 한번 올라갔다가 내려가지 않는 사람 들고 있으며 이런 증상이 오래 지속되면 많이 이해하는 인슐린 저항성이 높아져 음식을 조절해도 쉽게 내려가지 않는 증상들이 생기게 됩니다.


당뇨 수치 제대로 재는 방법
당뇨 수치 제대로 재는 방법

당뇨 수치 제대로 재는 방법

첫번째 상세한 측정을 하기 위해서는 수첩 등 메모할 수 있는 혈당 수치를 기록할 수 있는 것을 준비합니다. 그다음 밥을 먹기 전 한번 측정을 한 후 기록을 합니다. 그다음 식사를 마치고 2시간가량 시간이 지난 다음 혈당을 측정하여 평균값을 정하면 됩니다. 하지만 평균값을 내리기엔 부족할 수 있기에 일주일 정도는 반복해 주는 것이 더욱 정확합니다. 또한 측정기에 스트립지 상황에 따라 혈당이 너무 낮게 나오거나 높게 나올 수 있으니 측정기 혈액을 묻히는 스트립지가 유효기관 지나지 않았는지와 스트립지가 오염이 되었는지 특정하기 전 꼼꼼하게 특정하는 습관이 중요합니다.

채혈을 하기 전엔 소독을 꼭 하는 것이 좋으며 채혈이 시작되고 시작하는 손바닥을 사혈 되는 부분까지 밀어 혈류가 잘 나오게 하는 것도 혈당을 잘 측정할 수 있는 포인트다.

당뇨 공복혈당 왜 중요할까요?
당뇨 공복혈당 왜 중요할까요?

당뇨 공복혈당 왜 중요할까요?

당뇨 공복혈당은 8시간 이상 금식 후 혈당을 측정한 값으로 위와 같은 정상수치 유지가 필요합니다. 일반적으로 공복혈당이 126 mgdL 이상이면 당뇨병으로 진단되는데, 만일 100 125 mgdL정도로 공복혈당이 측정된다면 당뇨병으로 진행될 가능성이 높아 주의를 필요한 상황입니다. 공복혈당이 높아지게 되면 당뇨 합병증으로 연결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당뇨병 합병증에는 심혈관 질환, 뇌졸중, 신부전, 망막병증 등이 있는데, 이는 공복혈당을 정상 범위로 유지하면 발생률이 현저하게 떨어질 수 있습니다.

특히 심혈관 질환은 당뇨병 환자의 주요 사망원인 중 하나인데, 이 또한 공복혈당 관리를 통해 발병 위험을 낮출 수 있습니다.

경구당부하검사 진단 방법

경구당부하검사 방법은 75g의 포도당을 물에 녹여서 마시고 2시간 뒤에 혈당 수치를 연구하는 방법입니다. 당뇨수치 기준은 200mgdL을 넘는 경우 당뇨병으로 진단하며, 140mgdL보다. 낮아야지 정상으로 판단합니다. 140 199 사이일 경우 당뇨 전 단계이므로 관리를 통하여 정상 수치로 낮추기 위해 노력하셔야합니다.

경구당부하검사도 혼자 할 수 있습니다. 약국에서 판매하는 포도당 캔디를 구매해서 물에 75g의 양만큼을 넣어서 녹여서 마시고 2시간 있다가 혈당을 체크하시면 됩니다.

맨 처음에 말씀드렸다시피 한 번의 검사만으로 당뇨라고 판단할 수 없으므로 당뇨에 해당하는 수치가 나왔다고 해서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건강 관리에 전념하시기 바랍니다.

당뇨병을 대하는 자세

당뇨병으로 진행되기까지는 상당한 시간이 걸리게 되며 당뇨병이 시작되면 회복되는 과정은 몇 배 이상 소요하게 됩니다. 또한 음식을 희망하는 데로 먹는 것이 힘들어지게 되고 합병증까지 겹치게 된다면 더 무서운 것이 당뇨병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앞서 이야기한 것처럼 무게가 많이 나가는 분들은 일주일에 4회5회 정도 오늘 30분1시간 정도 편한 걷기 운동을 통해 땀이 송골송골 날정도로 해주는 것이 좋으며 무게가 많이 나가지 않는 분들은 최소화 3회4회 정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운동을 할 때는 식전보다는 식후 하는 것이 혈당을 조절하는데 더욱 좋습니다. 이렇게 이번에는 당뇨 수치와 증상 원인에 대하여 상세히 알아봤는데요. 저희가 일상에서 쉽게 먹는 음식과 움직이지 않는 습관 때문에 젊은 사람에게도 당뇨병이 급속도로 생기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늘의 이야기를 참고하여 당뇨병을 예방하는데 작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당뇨 수치 제대로 재는

첫번째 상세한 측정을 하기 위해서는 수첩 등 메모할 수 있는 혈당 수치를 기록할 수 있는 것을 준비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당뇨 공복혈당 왜

당뇨 공복혈당은 8시간 이상 금식 후 혈당을 측정한 값으로 위와 같은 정상수치 유지가 필요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경구당부하검사 진단 방법

경구당부하검사 방법은 75g의 포도당을 물에 녹여서 마시고 2시간 뒤에 혈당 수치를 연구하는 방법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