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놀러갈만한곳(하동세계차엑스포)
가을과 겨울, 가장 가고 싶은 국내 여행지를 꼽으라면 저는 단연 충북 단양을 추천합니다. 단양은 계절마다.
거제 케이블카 요금
거제 파노라마 케이블카는 비교적 가까운 곳에 있는 통영 케이블카나 같은 경상남도인 하동 케이블카, 부산의 송도 케이블카 요금과 비교해도 가장 저렴한 수준입니다. 바닥이 막혀 있는 일반 캐빈은 대인 15,000원, 소인 12,000원이며, 바닥이 투명한 크리스탈 캐빈은 대인 20,000원, 소인 15,000원입니다.
특히, 7세 이하의 미취학 아동은 영유아로 분류되어 등본이나 가족관계증명서를 제출 시 요금이 무료입니다.
보통 이런 시설에서는 36개월까지 영유아로 분류되는 경우가 많습니다.는 점에서 대부분이 혜택 받을 수 있다는 혜택이 있었습니다.
아그들이 좋아할 만한 곳
윤슬전망대에는 층마다. 대형 그물이 쳐져 있어 아그들이 좋아할 만한 곳이 있습니다. 나이가 들었어도 이런 곳을 보면, 한 번씩 누워서 사진도 찍고 스릴을 만끽해 보는 것도 웃긴 추억입니다. 사진을 잘 찍으면 한려수도의 풍경을 함께 담을 수도 있습니다.
거제 케이블카 길이는 1.56km로 남해를 볼 수 있는 케이블카 중에서는 길이가 그리 길지는 않습니다. 개인적으로 실제 소요 시간을 측정해 보니 케이블카가 움직이는 시간은 편도 약 10분 정도였고, 탑승하고 내리는 시간까지 합하면 약 12분 정도 걸렸습니다.
케이블카의 체감 빠르기는 비교적 느린 편으로 속도감이 그리 크게 느껴지진 않았습니다.
단양강잔도
단양 여행 중에서도 단양강 잔도길이 가장 인상 깊었습니다. 남한강을 따라 절벽을 끼고 걷는 이 길은 정말 아름다웠던 충북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바위 절벽 곳곳에 피어난 구절초와 산국, 부처손, 회양목, 굴피나무 등의 식물들이 어우러져 자연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남한강을 따라 펼쳐지는 여러가지 풍경은 마음을 평화롭게 해주었고, 사진을 찍기에도 최적의 장소였습니다.
충주호선박 여행 장회나루
단양의 아름다움을 누리고 싶은 분들에게 충주호 선박 여행 여행을 강력히 추천합니다. 충주호 유람선을 타면 단양팔경 중 옥순봉과 구담봉을 비롯한 여러 명소를 둘러볼 수 있습니다.
선장님은 각 명소에 대한 재미있는 이야기와 역사적인 배경을 설명해 주셔서 더욱 흥미로웠던 단양 아이와 가볼만한곳입니다. 상쾌한 바람을 맞으며 유람선을 타고 구경하니 마음이 개방되는 기분이 들었습니다.
배달성전삼성궁지역명소
청암면 묵계리에 소재하며 한민족의 영산인 지리산 품속 깊이 청암면 청학동 산길을 휘돌아 1.5Km가량 걸으면 해발 850m에 삼성궁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삼성궁의 명백한 명칭은 배달성전삼성궁으로, 이 고장 출신 강민주한풀선사가 1983년에 고조선시대의 소도를 복원, 민족의 성조인 환인, 환웅, 단군을 모신 배달민족성전으로 민족의 정통 도맥인 선도를 지키고, 신선도를 수행하는 민족의 도장으로 자리 잡아가고 있습니다.
옛날부터 전해 내려오던 선도를 이어받은 한풀선사가 수자들과 함께 수련하며 돌을 쌓아 올린 1,500여 개 돌탑이 주변의 숲과 어울려 낯선 정취를 풍겨낸다. 이 돌탑들은 이곳에서는 원력 솟대라 부른다. 삼한 시대에 천신께 제사 지내던 성지, 소도에는 보통 사람들의 접근을 금하려 높은 나무에 기러기 조각을 얹은 솟대로 표시했다. 성황당에 기원을 담듯, 소원을 빌며 지리산 자락의 돌로 솟대를 쌓아 옛 소도를 복원하고 있습니다.
케이블카를 타고 정상에 도착해서 승강장이 있는 건물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풍경도 물론 아름답지만, 윤슬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남해안의 풍경이 좀 더 멋지다. 윤슬 전망대는 100m만 걸어가면 되니 거동이 불편하지 않다면 꼭 가서 보기를 강력 추천합니다. 비슷한 장소와 높이에서 바라보는 풍경이고 보이는 것도 크게 다르지는 않은데 경치가 훨씬 멋지다. 노자산 정상까지는 거리가 꽤 멀어서 시간적인 여유가 없습니다.면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거제 케이블카 승강장과 건물 곳곳에 포토존이 있습니다. 그 광활한 풍경을 사진에 다. 담을 수 없습니다.는 사실이 아쉽기는 하지만 포토존을 무시할 수는 없습니다..
의림지파크랜드
충북 제천 아이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의림지파크랜드는 크지 않은 소규모 놀이공원이지만, 67개의 놀이기구가 있고 그 중에서도 단연코 바이킹이 가장 인기가 많습니다. 서울랜드나 에버랜드가 필요 없을 정도로 이곳의 바이킹은 진짜로 무섭고 스릴 넘칩니다. 바이킹의 기계적 불안전성 덕분에 심리적인 압박이 오고, 90도를 살짝 넘는 각도에서 엉덩이가 들리며 느끼는 신체적 공포까지 더해져 최고로 재미있습니다.
놀이기구 대기 시간은 짧고 탑승 시간은 비교적 긴 편이라 더욱 만족스럽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거제 케이블카 요금
거제 파노라마 케이블카는 비교적 가까운 곳에 있는 통영 케이블카나 같은 경상남도인 하동 케이블카, 부산의 송도 케이블카 요금과 비교해도 가장 저렴한 수준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그들이 좋아할 만한 곳
윤슬전망대에는 층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단양강잔도
단양 여행 중에서도 단양강 잔도길이 가장 인상 깊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