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서부지역 교통복지센터 건립 예산편성 지원 필요” 강조
수도권 서부와,인천, 놀이 고양시 지역에 러브버그(lovebug 사랑벌레) 무리가 급격하게 확산 되고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를 비롯하여 목격담과 각종 정보들이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러브버그란 미국 파리의 일종으로 암수가 함께 연결되어 다닌다. 하여 러브버그로 불리우며, 우리나라 이름으로는 우담털파리 라고 불리우며, 특히 축축한 곳에서 서식하고 크기는 1cm 미만 으로 인체 에 무해하고 진드기 박멸에도 도움을 준다고 보고된 있지만 개체수가 급격하게 늘면서 불편을 호소하는 사레들이 속출하고 있다고 합니다.
러브버그 인원은 중앙아메리카, 미국 남동쪽 해안 지역에서는 익숙한 곤충 벌레인데요. 러브버그 성충 무리는 늦봄과 늦하절기 두차례 나타나 몰려다니며 짝짓기를 한다고 하여 러브버그 철(lovebug season) 이라는 표현까지 있다고 합니다.
④ 주택가에 많습니다.?
러브버그 무리가 주거지에서 광범위하게 출범하면서, 메뚜기 떼처럼 무리지어 먼거리로 이동한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러브버그 인원은 멀리 날지 못하고, 특정지역에 머물며 떠나지 않는 습성을 갖고 있는데요. 강한 바람이 불면 무리를 지어 더 먼거리로 걸어가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이번 경우 역시 비와 바람이 세게 불면서 산속에서 번식하던 러브버그가 주택가 혹은 습기가 강한 잔디나 숲 근처로 내려온것으로 보입니다.
③ 영구적으로 붙어서 번식
러브버그 인원은 비행중에도 연결되어 있는 모습을 자주 볼수 있을 정도로 번식 행위에 열중하는데요. 암수가 연결되어 다니면서 비행하거나 꽃에 내려 앉아 러브버그 라는 별명이 붙었고, 몇일 동안 연결되어 살며 영구적으로 짝짓기를 하는것은 아니고 낮에는 짝이 지어진 채로 함께 날아서 이동하고 밤에도 풀숲에 함께 머무르긴 하지만, 암수 모두 한차례의 교미가 아닌 여러 차례 교미를 하거나 파트너를 바꾸기도 한다고 합니다.
SK 그린테크노 캠퍼스: 친현황 연구의 허브
SK그룹은 2027년까지 1조원 이상을 투자해 약 13만7000㎡ 부지에 연구시설, 업무시설, 지원시설 등이 들어서는 SK그린테크노캠퍼스를 조성합니다. SK이노베이션, SK에너지, SK온, SK E&S 등 친현황 기술 연관 7개 회사가 입주할 예정입니다.
부천 대장지구는 SK그린테크노캠퍼스의 첨단기술 파급효지나친 피로 놀이 서부지역 친현황 미래기술의 집적지가 될 전망입니다.
도는 이 캠퍼스가 놀이 RE100 이니셔티브를 선도하는 핵심 거점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⑤ 자동차와 창문을 좋아합니다.
요즘 목격담을 보시면 러브버그 인원은 특히 건물 창문 혹은 차량 주변 도로변에서 목격되고 잇는데요. 차량이 내뿜는 열이나 배기가스에 이끌려 나타난것이며, 열을 좋아하기 때문에 도로변에서도 항상 발견된다고 하는데요. 일부러 차량에 부딪히는 것이 아니라 도로 위에서 무리지어 날다. 빠른속도로 달리는 차에 부딪혀서 죽는것이라고 하네요. 차량에 러브버그의 사체가 남아 있게 되면 도장면에 손상이 올수 있기 때문에, 24시간이 지나기 전에 급하게 제거 해야 손상을 막을수 있다고 합니다.
경기도청소년수련원캠핑장(놀이 youthfamily캠핑장)
놀이 안산시 단원구 선감로 255 경기도 청소년수련원캠핑장 032-886-8311 주된 시설 – 전기/바베큐장/와이파이/온수/산책로/공용시설/독채/단체/침대방/주차장/생태/자연숲길/샤워장/개수대/화장실/숲/산림치유/포토존 경기도청소년수련원캠핑장은 세계적인 5대 갯벌 중 하나를 품고 있는 대부도에 위치한 캠핑장으로 보기 좋은 노을과 대부해솔길 등 천혜의 자연조건과 주변 연계응용 프로그램을 동시에 진행하여 진행하여 즐길 수 있으며, 가족과 안락한 힐링의 시간을 만들 수 있는 캠핑장입니다.
⑥살충제에 죽는다.
러브버그 인원은 파리, 모기 등과 같은 유사종 이기에 살충제에 의해 죽지만, 살충제 자체가 비싸고 잠재적으로 유해하기 때문에, 러브버그 무리가 보인다면 그냥 피하라고 권하고 있는데요. 러브버그의 성충은 보통 3일 에서 4일 정도만 살수 있으므로 잠깐만 참으면 사라지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임시 조치로는 진공청소기로 처리하는 방법이나, 물 한컵에 구강청지불 세스푼, 오렌지나 레몬즙을 섞어 방충망에 뿌리면 러브버그 기피효과가 있어 잘 달라붙지 않을것이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