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준비3 웨딩 하려고 낸 비용 총정리(230301)

결혼준비3 웨딩 하려고 낸 비용 총정리(230301)

이번 결혼 준비하면서 들어간 예산.. 드디어 정리해봤습니다. 준비하면서 돈이 많게 들어갈 건 알고 있었지만 분명하게 결혼이라는 형식을 위해 어떤 부분에 얼마를 쓰게 됐는지 좀 시간이 지나면 기억속에서 사라져 이와 같이 정리해두지 않으면 나중엔 아예 모르겠구나 싶었다. 그래서 기억력 안좋은 나를 위한 기록이자 결혼준비를 앞둔, 아니면 현재진행형인 예비 신혼부부들을 위해 도움이 되고자 올려봅니다. ! 아니 그러고보니 결혼준비#2탄까지만 올리고 끊겼네 #생략 리스트 – 주례, 예단, 폐백, 피로연, 버스대절 사실 결혼준비하며 그나마 가장 갈등이 있었던 건 시부모님께서 교회식 결혼을 원하시는 거였다.

그래도 나 역시 의지를 꺾지 않고 교회식 결혼을 원치 않는다는 내 의견을 피력해서 성공했으나, 목사님 주례라도 해야하지 않겠냐는 말씀에 당황했었다.


imgCaption0
가전은 온라인으로 저렴하게 사거나, 웨딩혜택받기


가전은 온라인으로 저렴하게 사거나, 웨딩혜택받기

가전은 온라인으로 저렴하게 판매하는 상품들이 있습니다. 신상품이 아닌 경우나 스펙이 약간 빠져있는 상품들은 보다. 훨씬 저렴합니다. 하나하나씩 필요한것만 구매해서 사용해도 살 있습니다. 그게 아니라 구매할 상품군이 많거나 처음에 좋은거 사서 10년 20년 오래오래 쓸 사람이라면(이 방법이 제일 가성비인거같다) 삼성이나 LG매장을 돌아다녀보면서 견적받아보시면 됩니다. 지점마다. 할인해주는 폭이 다르기 때문 꼭 발품팔아서 더 저렴한 곳에서 구매하면 정가대비 몇백만원은 더 아낄 있습니다.

다만 웨딩혜택받으려면 청첩장이나 혼인신고증명서같은게 필요합니다. 악용하는 경우가 많아져서다.

웨딩홀 예약

나는 경남 지방출신입니다. 그래서 우리 도시는 서울처럼 웨딩홀이 무수히 많은 편은 아니라, 오히려 홀 선택하기는 훨씬 수월했다. 여기저기 결혼식을 많게 다녀본 언니의 추천에 따라 뷔페가 맛있는 웨딩홀 한군데를 바로 정하고 계약금을 걸었다. 웨딩홀 투어도 전혀 하지않고, 바로 자기가 원하는 날짜에 첫예식으로 예약했는데, 지금생각하니 빨라지는 결정하길 너무 잘했다고 생각합니다. 도시별로 웨딩홀들의 서비스 및 가격이 다르다고하는데, 우리도시는 웨딩홀에 홀드메(웨딩홀, 드레스, 메이크업)까지 포함이었다.

홀드메 포함되다 예식장 비용은 340만원에 뷔페는 인당 추가비용을 지불해야합니다. 식장뷔페의 최소인원을 150명으로 예약했는데, 인당 3만 5천원정도로 식비가 책정된다고 합니다. 웨딩홀에 홀드메와 뷔페를 합쳐 적어도 860만원정도가 든 셈입니다. 이 가격에는 추가 메이크업,서비스 등에서 포함되지 않았고, 정말 기본중의 기본만 계산했을 때의 기준입니다.

스드메는 비동행플래너로, 웨딩기업 다이렉트결혼준비 등 이용하기

스드메는 스튜디오, 드레스, 메이크업을 줄인 말로 웨딩촬영과 결혼식에 필요한 큰 부분들입니다. 욕심이 없습니다.면 스튜디다가올 토탈스튜디오로(드레스, 메이크업을 따로 받지 않고 촬영스튜디오에서 다. 해주는 방식)하면 훨씬 저렴하게 할 수 있고 금액대별로 다른 유형의 스튜디오, 샵들이 있으니 마찬가지로 박람회가서 상담받아보시면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다이렉트결혼준비카페에서는 포인트로 결혼준비비용을 벌 수도있는데, 이같이 시스템인 곳이 많으니 검색해보시면 좋을거같다.

(혹시라도 여기에 대하여 궁금하면 댓글 남겨주세요) 그럼 저렴하게 100만원 초반대로도 스드메 준비할 있습니다.

본식 스냅샷

본식 준비를 하면 가장 고민되는 부분중 하나가 사진작가님과 영상작가님을 모두 고용해야하느냐 입니다. 생각을 하다보니, 사진만 잘 찍어놓아도 충분할 것 같아서 사진작가님 한분과만 합의를 했다. (총 60만원) 영상은 가족과 친구들에게 성실히 부탁해서, 영상으로 많게 남겨달라고 부탁했는데, 웨딩 끝나자마자 친구들이 너무나도 많은 영상을 보내주어 너무 너무 고마웠다.

고려사항

예비 신혼부부분들은 처음 결혼식을 준비하기 위해서는 막막함이 따릅니다. 특히나 예식장에서 도와주는 부분들을 어떻게 준비할지에 대한 고민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 예를 들어, – 주례와 사회 어떻게 볼지 – 식순 및 예식 진행 디테일- 예식 곡 선정- 주차 공간- 성혼선언문, 사랑의 서약- 하객먹거리 준비- 청첩장 예식장 안내도- 시간 배분 (예식진행, 사진촬영, 식사대접) 결혼식을 진행했던 저의 경험을 비추어보시면 웨딩 하나 준비하기 위해서는 생각보다.

고려하고 생각할게 많습니다. 결혼식을 처음 하는 것도 힘든데, 작은 결혼식을 합니다. 생각하면 이것저것 신경 쓸게 더 많겠죠. 특히나 직장 일도 바쁜데 이것저것 신경 쓰기보단 알아서 해주는 예식장에서 하는 게 편할 수는 있을 것 같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