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 공복혈당 낮추는 법 알아보기

아침 공복혈당 낮추는 법 알아보기

공복혈당 정상 수치 공복 혈당은 8시간 동안 금식 후 혈액 속에 존재하는 포도당 수치를 말하며, 정상은 70100mgdL입니다. 100부터 125 사이가 나왔다면 공복 혈당 장애가 있는 것이고, 126 이상은 이미 당뇨 범주 안에 속하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정상 수치에서 벗어난 상태라면 혈당측정기를 구입해 매일 아침 기상 직후 음식이나 물을 먹지 않은 채로 재보기 바랍니다. 물론 오늘 알려드릴 방법들은 실천하면서 말이지요. 정상적인 수치로 되돌리기 위해서 음식 조절이나 생활 습관 개선이 힘들어도 꼭 해야만 하는 데에는 이유가 있습니다.


피부 가려움, 얼룩진 피부
피부 가려움, 얼룩진 피부

피부 가려움, 얼룩진 피부

전신적인 가려움증이 생겼다면 혈당 조절 능력에 문제가 생겼을 수도 있습니다. 인슐린이 피부 대사과정에도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피부가 가려운 증상 외에 당뇨로 인해 피부에 나타날 수 있는 증상은 등 위쪽과 목 뒤의 피부가 딱딱하고 두터워짐, 손과 발에 물집이 자주 생김, 종기와 같은 각종 피부병이 자주 생김, 정강이에 갈색 반점이 생김 등입니다.

공복감, 다식
공복감, 다식

공복감, 다식

몸속 세포가 에너지원인 당을 제대로 이용하지 않아 않아 못합니다. 보니 영양 결핍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그런 이유로 배고픔과 공복감이 심해지고 영양 보충을 위해 음식을 많이 먹는 습관이 생기게 되는데요. 결국은 다식으로 인해 혈당은 더 높아지게 되고, 이 역시도 악순환이 반복되게 됩니다.

당뇨의 대표 증상인 다음, 다뇨, 다식, 이 세 가지는 서로 연관되어 병을 2중 3중으로 악화시키기 때문에, 당뇨 초기 증상을 빨리 알아채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몸과 마음 편하게 하기

앞에서도 잠시 언급했지만 걱정 호르몬은 상황을 악화시키는 큰 원인이 됩니다. 따라서 몸도 마음도 손쉽게 지속하는 것이 참 중요합니다. 숙면도 이런 이유에서 필요한 것이고요.

민감한 편이라면 조금 더 여유롭고 너그럽게 바라볼 수 있도록 노력하고,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나만의 방법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열심히 노력하는데 당이 잘 안잡힌다고 스트레스를 받는 사람들이 많은데, 이는 전혀 도움이 안 되는 일입니다.

오히려 당 수치만 오르게 하지요.지금의 사태는 지난 5년 길게는 10년간 더디게 진행되면서 만들어진 것이므로 그만큼의 시간이 필요합니다.고 전문가는 조언합니다. 하여 일희일비하지 말고 지속해서 노력하면 됩니다.

체중 감소

당뇨 초기 증상 10가지에는 체중 감소도 포함됩니다. 혈당 조절에 문제가 생기게 되면 과식을 한다고 말씀드렸는데요. 이렇게 음식 섭취량이 늘었음에도 불구하고 흡수가 제대로 되지 않습니다. 보니 살이 빠지게 됩니다.

식사량을 줄이거나 과로를 한 것도 아닌데, 몸무게가 계속 빠지는 것은 어떤 식으로든 몸에 이상이 생겼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런 경우 가볍게 생각하지 말고 검진을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5 체중 관리

체질량지수BMI와 허리둘레를 측정하고, 적정 수준을 유지합니다. 체질량지수는 체중과 키의 비율로, 비만도를 나타내는 지표입니다. 허리둘레는 복부 지방의 양을 나타내는 지표입니다. 체질량지수와 허리둘레가 높을수록 당뇨병의 위험이 높아집니다. 체질량지수는 18.523kgm2, 허리둘레는 남성은 90cm 이하, 여성은 85cm 이하로 지속하는 것이 좋습니다. 식이요법과 운동을 통해 체중을 감소시킵니다. 체중 감소의 핵심은 섭취한 에너지보다.

소비한 에너지가 많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식이요법과 운동을 병행하는 것이 체중 감소에 효과적입니다. 식이요법은 위에서 설명한 것과 같이 탄수화물 섭취량을 줄이고, 단백질과 건강한 지방을 적절하게 섭취하고, 섬유질을 많이 섭취하고, 혈당 지수가 낮은 음식을 선택하고, 식사 시간과 간격을 규칙적으로 하고, 간식을 적절하게 먹는 것입니다.

글을 맺으며

당뇨 초기 증상 10가지와 초기에 잡기 위한 혈당 관리 방법까지 알아보았습니다. 혹시 건강검진에서 당뇨 소견 없음으로 나와서 안심하고 계신가요? 그렇다면 검진 결과지를 한번 확인해 보세요. 공복혈당에 관한 내용일 것입니다. 공복 수치는 좋지만 식후 수치가 안 좋은 사람도 있기에 그것만으로 무요건 안심해서는 안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피부 가려움, 얼룩진 피부

전신적인 가려움증이 생겼다면 혈당 조절 능력에 문제가 생겼을 수도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공복감 다식

몸속 세포가 에너지원인 당을 제대로 이용하지 않아 않아 못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몸과 마음 편하게 하기

앞에서도 잠시 언급했지만 걱정 호르몬은 상황을 악화시키는 큰 원인이 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