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K 음식 종류 10가지, 효능

비타민K 음식 종류 10가지, 효능

만약 자주 피곤함을 느끼고, 초조한 느낌이 들거나 자주 멍때리게 된다면 비타민 B 결핍은 아닌지 생각해 보아야 합니다.비타민B 효능이 떨어지면 자주 피로를 느낍니다. 비타민 B는 더 다양한 수용성 비타민으로 비타민 B는 신경계와 면역계에 중요한 영양소입니다. 이러한 증상으로 신경이 쓰인다면 말입니다. 비타민B 음식 종류를 다양하게 자주 취한다면 비타민B 부족함을 채울 수 있습니다.비타민 B 종류는 비타민 B1, 비타민 B2, 비타민 B3, 비타민 B5, 비타민 B6, 비타민 B12 등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쉬운 목차

우유

비타민 B 많은 음식 종류 5번째 완전식품이라고 불리는 우유에는 더 다양한 종류의 비타민B들 가운데서도 비타민B12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밖에도 우유에는 칼슘이 많아서 성장기를 보내고 있는 아이들에게도 좋으며 노인들에게 있어서 는 뼈의 건강을 지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B12는 적혈구 생성을 촉진을 해주면서, 빈혈을 예방해줍니다. 또 한, 멜라토닌 호르몬의 재생을 도와주면서, 불면증을 개선을 함에 있어서 도 도움을 줍니다.



비타민 E

비타민 E는 우리 몸의 세포를 보호해주는 역할을 하는데 유해산소에 의한 세포 산화를 막는 항산화 기능을 합니다. 식물성 기름과 씨앗, 우유, 녹황색 채소에 풍부하며 과하게 섭취할 경우는 근육이 허약해지고 잦은 피로가 나타나는 상황이 일어날 수 있으며 반대로 비타민 E가 결핍된 상태라면 적혈구 용혈, 빈혈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비타민 E는 세포 보호 비타민, 항산화 비타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세포의 항산화를 위해 항산화비타민 비타민 E를 많이 섭취해주어야 합니다.

우유

비타민B 음식 종류 4번째 완전식품이라고 불리는 우유에는 더 다양한 종류의 비타민B들 가운데서도 비타민B12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밖에도 우유에는 칼슘이 많아서 성장기를 보내고 있는 아이들에게도 좋으며 노인들에게 있어서 는 뼈의 건강을 지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B12는 적혈구 생성을 촉진을 해주면서, 빈혈을 예방해줍니다. 또 한, 멜라토닌 호르몬의 재생을 도와주면서, 불면증을 개선을 함에 있어서 도 도움을 줍니다.

토마토

비타민 B 많은 음식 종류 처음 토마토에는 비타민B의 종류 가운데 비타민B6가 가장 많이 함유되어 있어요. 단, 토마토 속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B를 살리고자 한다면 토마토에다가 설탕을 뿌려서 먹기보다는 물에 살짝 데쳐서 먹어주는 것이 비타민B의 흡수를 도울 수 있습니다. 비타민B6는 지방대사를 촉진해줌으로써 간에 지방간이 생기지 않도록 도와주며 단백질의 합성을 도와주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그렇기에 운동을 한다면 서 근육을 키워보길 원하는 사람들의 경우 토마토를 섭취해주는 것이 좋다.

바나나

비타민B 음식 종류 5번째 바나나는 비타민B5와 비타민B6의 주된 공급원으로서 스트레스나 몸의 피로를 완화해주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그러한 이유로, 다이어트를 진행할 때 바나나를 먹어주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그 밖에도 바나나는 식이섬유가 많기에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이 생기며, 변비를 예방함에 있어서 도 효과적입니다. 칼륨도 많아서 체내의 노폐물을 배출을 해주기도 합니다.

비타민 D

비타민 D는 뼈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과잉될 경우는 성장지연, 신장 손상 등에 문제가 있을 수 있으니 유의해야 합니다. 뼈의 성장과 함께 석회화 촉진, 칼슘과 인의 흡수를 촉진시켜줍니다. 대부분 햇빛을 통해 얻으며 대표적인 식품으로는 간과 버섯, 달걀노른자 등이 있으며 신체 내 비타민 D가 부족한다면 성인에게는 골다공증, 어린이에게는 구루병의 위험이 있습니다.

강낭콩

비타민 B 많은 음식 종류 3번째 강낭콩에는 비타민B와 더불어 마그네슘이 많기에 소화기관이나 신경계 호르몬을 케어를 해주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밥을 지을 때 강낭콩을 넣어주면 건강에 보탬이 됩니다. 또 한, 식이섬유가 많아서 포만감이 높은 것은 물론이고, 파세올라민이라는 성분도 다른 콩에 비하여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파세올라민은 탄수화물이 몸을 이용하는 방법으로 지방으로 변화하기 예전에 그 과정을 차단을 해주는 역할을 해줌으로써 다이어트에도 많은 도움을 줍니다.

미량 영양소가 들어 있는 음식을 섭취하여 비타민 B 수준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