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 복지 인자원 인력 개발원 신입사원 교육

보건 복지 인자원 인력 개발원 신입사원 교육

보통 보건복지부 산하 공공기관 중 하나인 한국보건복지 인재원에서 온라인 교육과정을 받으시거나, 의무교육 때문에 찾으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이제부터 한국보건복지 인재원에 대하여 전반적인 지식을 다루어보려 합니다. KOHI라고도 불리는 한국보건복지 인재원은 보건복지 연관 업무 종사자와 공무원에 대한 교육 및 훈련 등의 사업을 하는 보건복지부의 산하 공공기관이자 위탁집행형 준정부기관입니다. 2022년 1월 28일에 한국보건복지 인재원으로 정식으로 명칭이 바뀌었기 때문에 기존에 아시던 한국보건복지인력 개발원 명칭과 달라서 혼동하시는 분들이 꽤나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한국보건복지 인자재 사이트에 방문하는 궁극적인 목적은 보건복지 배움 인과 필수필수 교육 사이트와 같은 교육 연관 사이트를 이용하기 위함입니다.


imgCaption0
법정 의무교육


쉬운 목차

법정 의무교육

먼저, 가장 대표적인 사업장의 법정 의무교육에는 4대 폭력과 정보보호, 장애인 인식개선과 직장 내 괴롭힘 등과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그밖에도 여럿 있지만, 공통적으로 신고 의무자 교육 등을 누락하지 않으면서 이수하는 것이 사업장의 관리자로서 나름대로 고충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위와 같은 법정 의무 교육은 다행스럽게도 매달 의무적으로 수강하는 것이 아니라, 1년 단위로 계획되어 있으므로 1년 주기로 정해진 시간에만 교육과정을 받으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해당하는 년도가 바뀌기 전에 법정 기한에 맞춰서 교육과정을 이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람들이 쏠리는 시간대를 피하는 것도 물론 중요하나 이는 연말에만 해당하기 때문에 미리미리 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법정 의무 교육과정을 수강할 수 있는 사이트를 알아보겠습니다.

교육과정 신청

이렇게 쭉 확인하셨다면, 왼쪽에 교육 신청을 검색을 해서 클릭해주시면 신청기간 순으로 정리되어 있는 교육과정들이 쭉 나열되어 있을 겁니다. 모집이 가능한 교육이 차례대로 나와 있으며, 교육대상과 교육비, 신청기관과 교육 기관 등이 자세하게 나와 있습니다. 이 중에서 이러닝과 집합하는 과정이 분류되어 있으므로 이점 유의하셔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당연하겠지만 교육과정을 받기 위해서는 홈페이지에서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물론, 비로그인으로도 준회원 수강신청도 가능하지만 앞으로 여러 번 교육과정을 추가로 할 수 있으므로 회원가입을 하시는 것이 덜 번거롭습니다. 마지막으로 이러닝 사이버 수강하시는 분들은 도중에 강의를 종료하시게 되면, 진도율이 반영되지 않으니 강의를 중간에 끄셔야 한다면 오른쪽 상단에 있는 학습 종료를 누르셔야 진도율이 반영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