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호치민 결혼 결혼식의 시작, 웨딩 페어 참석 (20230406)

베트남 호치민 결혼 결혼식의 시작, 웨딩 페어 참석 (20230406)

처음 나는 두 번의 출국을 통하여 맞선, 약혼식, 신혼여행을 치렀다. 신혼관광 후 귀국할 때 와이프가 문득 전통 결혼식 얘기를 해서 놀랐다. 최근에는 안 하는 집안도 많습니다.고들 하고, 맞선부터 신혼여행까지 전통 결혼식에 에 대하여 일언반구도 없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이제 와서 어쩌겠는가? 와이프는 장녀이기도 해서 체면을 살려주기로 했다. 전통 결혼식, 진행시켜! 그리고 귀국 후 얼마 뒤에 와이프가 전통 결혼식 비용에 에 대하여 얘기를 했다. 비용이 5천 달러가 필요할 것이라고 얘기했다.

사실 나는 사무실 사장님에게 전통 결혼식에 에 대하여 미리 언질을 들은 게 있습니다.


imgCaption0
5-7만 원


5-7만 원

언젠가부터 최소 금액의 기준으로 자리를 잡은 5만 원입니다. 때에 따라 7만 원을 내기도 합니다. 인사정도 건네는 직장 친구 친하지 않은 입사 동기 연락을 주고받는 전 직장 친구 아니면 퇴사한 직원 친한 사이것은 아니지만 초대받았을 경우 가끔 연락하는 선후배 아니면 동기 친분이 있는 협회 멤버 내 지인들과 절친한 관계 지인을 통하여 알게 된 사람 형제의 가장 친한 친구이자 얼굴을 이해하는 사이 같은 종교 단체 사람으로 참석하는 경우 모든 상황을 예로 들 수 없지만 이 정도의 관계인 사람은 참여 여부에 상관없이 무관하게 5만 원이 적당합니다.

그 이상

얼마라는 금액이 표준화의 것은 아니지만 친분이나 관계에 따라 큰 금액을 내기도 합니다. 가장 친한 친구-지인 형제 친족 조카 경영관리 관련 파트너 오랜 시간 나와 함께 했고 앞으로도 함께 할 소중한 사람들에게는 10만원 이상 내는 것도 아깝지 않죠. 사람들을 의식해 더 내야 한다고 생각이 들 수도 있고요. 가장 친한 친구나 지인의 경우에는 보통 20만, 30만, 50만 원 정도를 축의금으로 내는 편입니다. 몇 명이 그룹을 이루고 있다면 같이 맞춰서 내기도 하고 그중 가장 친한 사람이라면 더 내기도 하고요. ※주의※친한 관계에서는 축의금 대리 선물을 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돈으로 하시기 바랍니다. 세분화된 내용은 ②조건에서 이야기하도록 하겠습니다.

형제도 금액대가 조금 큰 편입니다.

예식장 계약

먼저 예식장 대관료는 스드메가 포함된 금액으로 지출을 했습니다. 총 250만원의 비용이 들었으며 날짜는 일요일로해서 조금 저렴하게 진행했습니다. 식대는 37,000원으로 코로나 여파로 150명 최소인원으로 거래를 진행했습니다. 식대의 경우 나중에 다시 언급하도록 하겠습니다. 게다가 올바르게 지출된 금액들도 지속적으로 작성하면서 언급하도록 할게요. 1-1 스튜디오 촬영 스튜디오 촬영의 경우 관련 예식장과 연계된 곳으로 했는데 아마 많은 신혼부부분들이나 예비신혼부부분들이 알고 계시는 곳일겁니다.

서울시 송파구 방배동쪽에 있는 ”가을 스튜디오”에서 진행을 했고요. 결과는 아주 만족스러웠습니다. 가는 날이 장날이라고 마침 촬영날 비가와서 조금 고생은 했지만 헬퍼님과 촬영작가분들 덕분에 비교적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여기서 헬퍼비용은 10만원 정도로 기억하고 있습니다.

10만 원

큰 금액이지만 이 정도 금액이라면 친한 사이에 해당되기 때문에 결정하기는 쉽습니다. 친한 친구 아니면 지인 직장 직계 선후배 같은 부서 아니면 친한 직장 친구 그룹이나 협회 내 친한 사람 친족 사촌 형제 친하다고 생각하는 사람이라면 10만 원이 적당합니다. 물론 친한 정도는 사람마다. 기준이 다르기에 정할 수는 없지만 지금까지 잘 지내왔고 앞으로도 관계가 유지될 사람이라면 이정도 금액이 딱 좋습니다. 나이에 따라 큰 금액이 되기도 하고 직급에 따라 작은 금액이 되기도 합니다.

웨딩패키지 스드메비용:

추가금 합쳐서 300만 원 선 은 좀 기분에 따라서 비싸게 들어간 거 같습니다. . 그래도 그날은 내가 주인공이니까 내가 마음에 드는 걸로 하지 뭐! 하고, 어느 업체를 선정하던지 추가금 합쳐서 최대 300만 원까지 쓰자라고 생각했고, 그렇게 돼 가는 중입니다. 한 가지 팁이라면 스튜디오 선정 시에, 나중에 촬영 후 셀렉 강요가 없는 그런 후기글을 집중 찾아서 선택했어요. 결과는 대만족입니다.

기타 비용:

70만 원선. 청첩장, 답례품 등등의 여러 물품들은 이 비용 안에서 해결하려고 해요. 그래서 지인할인, 쿠폰, 단골가게 기타 모든 자원을 활용해서 알뜰하게 전개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