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릎연골에 좋은 운동 음식 알아보세요

무릎연골에 좋은 운동 음식 알아보세요

뼈와 뼈가 만나는 부분인 관절 부분에는 충격을 예방하기 위해 연골을 물질로 덮여있습니다.최근은 과도한 스트레스나 좋지 않은 식단 그리고 는 비만으로 인해 움직이지 않아 약해진 무릎을 통해 서도 나타나기도 하는데 이러한 관절염으로부터 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쉬운 목차

콩류

무릎연골에 좋은 음식 2번째 최적의 관절 기능을 위해서는 가능한 한 염증을 물리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염증은 콜라겐과 연골 파괴의 주요 원인입니다. 콩류 식품은 항염증 효과가 탁월하다. 콜라겐은 단백질이기 때문에 콩류에 들어있는 단백질은 연골을 재건하는데 필요한 콜라겐을 보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한 콩에는 연골 재생에 중요한 아미노산인 라이신이 풍부하다. 콩, 완두콩, 땅콩 등이 전부다 콩류에 속하기 때문에 맞는 것으로 골라서 먹을 수 있습니다.



감귤류

관절염에 좋은 음식 8번째 비타민 C는 인체 염증 반응을 억제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적정량의 비타민 C 보조제를 섭취해주면 염증성 관절염 예방과 퇴행성 관절염 환자의 건강한 관절의 유지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 보고가 나온 바 있습니다. 전문가 중에서는 건강보조제보다는 여러 가지의 채소와 과일을 통해 비타민 C뿐만 아니라 항산화와 항염증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하여 복합적인 효과를 얻는 것이 좋다고 생각하는 견해들도 많다.

1 오렌지

비타민 C가 우리 몸에 필수적인 이유는 무엇입니까?.젊은 피부를 만드는 것과 함께 오렌지의 비타민 C는 무릎 연골을 형성하는 단백질인 콜라겐을 생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연구에 따르면, 7590 밀리그램의 비타민 C를 매일 섭취한다면 무릎 연골 재생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한, 시간이 지남에 따라 오렌지를 섭취한다면 퇴화된 연골을 치료할 수 있습니다.

석류

무릎 연골에 좋은 음식 6번째 석류는 항산화와 항염증 성분이 많이 포함된 과일로 유명합니다. 미국 케이스웨스턴리저브대학교 연구팀의 지속적인 연구에 따르면, 석류가 퇴행성관절염에서 연골 이화작용(생물의 조직 내에 들어온 물질이 분해돼 에너지원으로 사용되는 일)의 몇 가지 조정물질의 표현이나 생산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석류는 견과류와 함께 먹으면 신체가 연골을 보호하는 물질을 생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레몬 비네그레트 드레싱과 석류와 호두가 들어간 샐러드는 석류의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연골 보호

골관절염은 전 세계 수백만 명의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상태입니다. 그러나 그것을 방지하고 연골을 재건하는 방법과 음식이 있습니다. 연골 마모는 자연적으로 발생 하며 이를 완전히 멈출 수는 없다는 점을 반복하는 것이 중요 합니다. 그러나 건강한 생활 습관을 유지한다면 연골의 날을 피하고 연골 복구를 촉진할 가능성이 더 높아집니다. 관절을 보호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우리가 열거한 것과 같은 깨끗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입니다. 더 건강한 음식을 먹으면 체중이 줄어들 수 있으며, 이는 관절 통증과 연골 부식에 대한 그리고 다른 보호막을 추가합니다.

연골이란 무엇이며 왜 마모되나?

이 “쿠션”을 연골이라고 합니다. 일생 동안 관절을 가지고 계신 노화가 시작된다면 서 연골은 썩고 닳게 할 수 있는 많은 일을 접하게 됩니다.관절에는 “쿠션”이 있어 빠르고 부드럽게 움직일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걷기, 운동 및 기타 모든 유형의 신체 움직임이 포함됩니다. 이러한 행동은 연골에 피해를 줄 수 있으며, 연골은 퇴화되어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 과정이 시작된다면 관절이 붓기 시작하고 만성 염증이 발생하며 골관절염 이 발생합니다. 퇴행성 관절 질환으로도 알려진 골관절염은 전 세계 수백만 명의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가장 흔한 형태의 관절염입니다.

관절염 초기 증상은 아니지만 증상이 악화될 경우에 관절 부위에 혹이나 물이 차게 되어 관절 마디가 부어오르게 됩니다. 염증이 심해질 경우에 주변 근육에 영향을 주거나 힘이 약해져 손가락이 틀어지는 등 변형이 오기도 합니다.현미에는 마그네슘, 비타민B, 섬유질이 풍부해 관절염에 좋을 뿐 아니라 영양분이 풍부해 유명한 음식입니다. 평소 드시는 밥에 같이 섞어 드시거나 현미의 까끌한 식감이 싫으시다면 시중에 찰 현미를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현미는 당뇨에도 좋아 현미를 꾸준히 드신다면 건강도 같이 좋아지는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