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대한항공 주가 전망에 관한 수월한 주가 설명 230607

  • 기준

대한항공 주가 전망에 관한 수월한 주가 설명 230607

1) 종목명 : 대한항공 2) 관련 테마 : 여행, 항공 3) 액면가 : 5,000원 4) 시가총액 : 8조 5,243억 원 5) 유통주식수 : 212,324,178 (61%) 6) 대주주 지분율 : 28.6% (한진칼) 7) 외국인 지분율 : 30.39% 대한항공은 154대의 항공기를 보유하고 국내 13개 도시, 해외 42개국, 107개 도시에 취항하여 항공운송프로젝트를 영위하고 있는 국내 최대 항공사입니다. 대한항공은 항공운송사업과 더불어 항공기 설계 및 제작, 민항기 및 군용맹 정비, 위성 조사하다 및 혁신 등 항공우주 관련 사업에도 투자하고 있습니다.

코로나로 인한 해외관광 제한으로 사기업 실적에 큰 타격을 입었으나 항공화물 중심의 경영비전 개편으로 위기를 잘 극복했습니다.


수급 검토 심사 ( B 레벨 )
수급 검토 심사 ( B 레벨 )

수급 검토 심사 ( B 레벨 )

1) 6개월 누적 수급 – 개인 329억 매도, 외국인 273억 매수, 기관 121억 매수 2) 공매도 누적 수급 – 누적 공매도 금액은 1,000억 원으로 추산되었고 이것은 대한항공 시총 8.5조 대비 1.2%에 관련 3) 대한항공 수급 종합심사 “공매도 수급만 보시면 주가 바닥” 대한항공은 거래량이 급락함에 따라 소외받고 있기에 개념 있는 수급 포지션 구축은 없습니다. 그렇지만 누적 공매도 수량만 보시면 70% 가까이서 급락하며 공매도 체결 강도가 하락한 상황이기에 주가 바닥이 점점 다가왔다는 신호를 보이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아직 시장상황이나 차트흐름에서는 명백한 시그널이 아직 나오지 않았기에 조금 더 지켜봐야겠습니다.

차트 검토 심사 ( C 레벨 )
차트 검토 심사 ( C 레벨 )

차트 검토 심사 ( C 레벨 )

1) 주가 검토 심사 ”20년 3월 코로나 팬데믹 선언 ▼ 주가 8,387원까지 하락 연준의 무한계 양적완화 선언으로 세계적인 지수 폭등 주가 15,000원대 회복 항공화물 부문 요청 급증으로 어닝 서프라이즈 주가 35,000원대 상승 항공화물 부문 급격한 수입 둔화 및 여객 부문 수입 상승 속도 기대이하 ▼ 주가 23,000원대 하락 2) 거래량 검토 심사 – 국내 증시 유동성 고갈 및 항공 및 여행섹터에 대한 기대감 상실로 거래량 마른 현황 3) 대한항공 차트 종합심사 “편안한 투자 활동가에게 조화로운 종목”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대한항공의 수입 부문 역성장은 확정된 사항입니다.

주가 시세

대한항공의 주가 시세는 현재 약 29,300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코로나 19의 확산과 변이 악성 숫자 등으로 인한 영향을 심하게 받는 종목으로 지난 2021년 6월에는 코로나 19로부터의 회복세가 기대를 받기 시작하면서 주가가 3만 5천원 넘게 오르기도 했지만 이후로 다시 변이 바이러스의 출현으로 주가가 큰 폭으로 떨어졌고 현재는 당시 고점 대비 16% 가량 주가가 떨어진 상황입니다.

일반적으로 현재 주가 대비 기업의 가치를 평가하기 돕기 위하여 PER(주가 수입 비율: 1주당 벌어들이것은 수익), PBR(1주당 순자산: 자금 + 자본잉여금 + 이익잉여금)의 지표를 특히 확인하는 편이고 이외에도 EPS(1주당 순이익: 당기순이익을 주식수로 나눈 값)를 보기도 하려면 대한항공의 PER은 16.33, PBR은 1.45배, EPS는 1,797원으로 집계되고 있습니다.

대한항공 실적

대한항공 주가 전망 중 장기 전망을 알기 위해서는 실적을 애정을 하셔야 하는데요 최근에 가져왔다 내용은 1분기 실적 내용인데요 대한항공은 올 1분기 실적을 잠정 집계한 실적 4150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해 전년 대비 47% 감소했다고 발표하였습니다. 같은 기간 매출은 3조 1959억원을 기록해 전년 대비 14% 증가하였지만 3554억원을 올려 35% 감소한 수치를 보여줬습니다. 1분기 매출은 여객 수요의 꾸준한 회복세 및 화물 사업의 지속적 수입 창출에 힘입어 전년 대비 뛰었습니다.

그렇지만 항공기 가동이 확대되고 사업량이 증가해 유류비, 운항비용이 증가해 영업이익이 크게 감소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거래량 변화하는 정세 설명

거래량의 변화는 주가 분석의 초석이 되는 아주 소중한 검토 심사 지표 중 하나입니다. 이번에는 대한항공 검토 심사 결과를 둘러보려고 합니다. 대한항공(003490)의 거래량은 05월 03일 662,971특히 계산되고 있으며 증감 정도를 살펴보시면 하루전 보다는 254,769주 62.4% 증가한 것으로 나타납니다. 바로 전 거래일인 05월 03일에 거래되었던 대한항공 주식의 거래량은 408,202주였기 때문에 상기와 같은 결과가 나타난 것입니다.

거래량 분석에서 어쩌면 폭증한 시점만을 애정을 가지는 경우가 있는데요. 오히려 증감의 변화하는 정세 상황 혹은, 일종의 흐름과 같은 것들을 이해하는 것 역시 아주 중요하고 생각해야 할 부분입니다. 주가와 마찬가지로 거래량 역시 04월 26일부터 05월 03일까지 살펴보는 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관련 FAQ 종종 묻는 질문

[xyz-ihs snippet=”QA”]
[xyz-ihs snippet=”Q”]

수급 검토 심사 ( B 레벨 )

[xyz-ihs snippet=”A”]

1 6개월 누적 수급 개인 329억 매도, 외국인 273억 매수, 기관 121억 매수 2) 공매도 누적 수급 누적 공매도 금액은 1,000억 원으로 추산되었고 이것은 대한항공 시총 8.

[xyz-ihs snippet=”END”][xyz-ihs snippet=”END”][xyz-ihs snippet=”Q”]

차트 검토 심사 ( C 레벨 )

[xyz-ihs snippet=”A”]

1 주가 검토 심사 ”20년 3월 코로나 팬데믹 선언 ▼ 주가 8,387원까지 하락 연준의 무한계 양적완화 선언으로 세계적인 지수 폭등 주가 15,000원대 회복 항공화물 부문 요청 급증으로 어닝 서프라이즈 주가 35,000원대 상승 항공화물 부문 급격한 수입 둔화 및 여객 부문 수입 상승 속도 기대이하 ▼ 주가 23,000원대 하락 2) 거래량 검토 심사 국내 증시 유동성 고갈 및 항공 및 여행섹터에 대한 기대감 상실로 거래량 마른 현황 3) 대한항공 차트 종합심사 “편안한 투자 활동가에게 조화로운 종목”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대한항공의 수입 부문 역성장은 확정된 사항입니다.

[xyz-ihs snippet=”END”][xyz-ihs snippet=”END”][xyz-ihs snippet=”Q”]

주가 시세

[xyz-ihs snippet=”A”]

대한항공의 주가 시세는 현재 약 29,300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xyz-ihs snippet=”END”][xyz-ihs snippet=”END”]
[xyz-ihs snippet=”E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