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정화식물 아레카야자 키우는 방법

공기정화식물 아레카야자 키우는 방법

아레카야자 아프리카 마다가스카르 잎보기식물 생육적정온도 2125도 직사광선을 피한 따뜻한 공간 아레카야자는 생각보다. 키우기가 어렵지 않은 식물중 하나입니다. 다른 식물처럼 햇빛을 하루하루 종일 쬐어줘야 한다거나 물을 매일매일 줘야 한다거나 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좋은 장소에 배치해두고 주 12회 물관리만 잘 해주면 정말 무럭무럭 자라는 모습을 볼 수 있는 착한 식물입니다. 아레카야자는 이미 많이 알고 계시겠지만 공기정화 식물로 강력한 식물입니다.

NASA에서도 1위를 차지할 만큼 공기정화 능력이 탁월하기 때문에 최근 동안 같이 미세먼지가 많은 때에는 집에서 키우기에 적절한 식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여름에는 시원한 느낌을 주는 이미지라서 인테리어 용도로도 굉장히 많이 찾고 있습니다.

아레카 야자는 아프리카 서쪽 섬인 마다가스카르가 원산지입니다. 당연히 더운 곳에서 잘 자랍니다. 실내에서 키울 때는 1625 정도면 문제가 없습니다. 다만 10 이하로 내려가면 생기를 잃기 시작하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아레카 야자를 건강하게 키우는데 습도를 이어서하는 것이 아주 중요합니다. 아레카 야자가 40 이하의 습도에 노출되면 잎 끝이 갈색으로 변하고 해충들의 공격을 받기 쉽습니다. 실내 공기가 건조할 때에는 가습기를 사용하거나 스프레이를 사용하여 수분을 제공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레카 야자를 난로 옆이나 찬 바람이 들어오는 유리창 옆에 두지 않도록 합니다. 공기가 아주 건조해지기 쉬운 곳입니다.


아레카야자 물주기 방법
아레카야자 물주기 방법


쉬운 목차

아레카야자 물주기 방법

물주기는 토양표면의 상태를 체크하면서 물을 줘야 합니다. 물주기에 실패하는 경우가 바로 무조건적으로 몇일 주기로 줘버리는 것입니다. 날씨가 습하고 건조하고에 따라서 물을 빨아들이는 양이 다르기 때문에 흙이 말랐는지 체크하여 물을 주는 것이 바람직 합니다. 겉 흙이 말라보이지만 조금 겉어내보시면 속은 아직 축축한 경우가 꽤나 많습니다. 이럴 때는 속 흙도 어느정도 마를때까지 기다려 준 후에 물을 주는 것이 좋습니다.

습한데 계속 물을 주게되면 과습으로 인해 뿌리가 썩을 수 있으니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 물을준 후에는 흙이 잘 마를 수 있도록 통풍에 신경을 써주면 물 흡수도 잘 하고 뿌리도 숨을 쉴 수 있는 공간도 만들어 주기 때문에 건강하게 키우실 수 있으실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