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절성 우울증의 증상과 우울증 자가 진단 해보기

계절성 우울증의 증상과 우울증 자가 진단 해보기

우울증이란 우리가 평상시 느끼는 기분 장애로 분류됩니다. 슬픔이나 상실, 분노 등의 감정으로 쉽게 설명됩니다. 우울증은 현대인들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겪게 되는 증상입니다. 이는 중년 우울증 또 는 갱년기 우울증이라고 불리우며 많은 분들이 이 우울증으로 인해 힘들어하십니다.



쉬운 목차

para 우울증 원인

또 뇌졸중이나 암 등의 질병으로 인해 우울증이 발생할 수 있는데 이러한 질병의 약물이나 질병을 치료하게 된다면 우울증을 호전시킬 수 있어 질병에 대한 명확한 진단이 우선일 수도 있습니다. 또 한 친구나 가족 구성원들과의 불화나 직장 내 일적이거나 사람과의 마찰, 사랑하는 사람을 떠나 보내는 등들이 우울증 원인 중 하나가 될 수 있습니다.신경 전달 물질 중 세로토닌이라는 것이 있는데 이 수치가 떨어져 불균형 상태에 이르면 우울증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56개

가벼운 우울증이 있으신 분들은 적극적인 치료보단 스스로 우울증을 치료할 수 있는 하는방법을 시도해 보시면 좋습니다. 최근에는 우울증이 심각한 단계가 아니지만 그냥 방치하고 있으면 증세가 심해질 수 있습니다.위의 항목 중 56개가 해당된다면 가벼운 우울증을 겪고 계신 분입니다.평소 음주나 흡연을 하시는 분이라면 금연이나 금주만 하셔도 우울증상이 많이 완화되는 것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낮시간 동안은 충분히 햇빛을 봐주는 것이 좋고, 하루에 반드시 30분을 통해서 1시간은 운동을 하는 것이 우울 증상을 감소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약물치료

약물 투여 2 3주 후에 효과를 보이기 시작하며, 대게 4 6주 정도 지나면 충분한 효과가 나타납니다. 약물 치료로 우울증 증상이 호전되더라도, 6개월 정도는 약물 치료를 계속해야 재발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약물을 장기간 사용해도 신체에 특별한 위험성도 없으며 중독성 역시 없으니 안심하시길 바랍니다.약물을 충분한 용량으로 충분하 기간 동안 사용하신 다면 전체 환자의 2/3을 통해서 효과가 나타납니다.

우울증이란

의학적으로 정의하는 것도 있긴 한데 우울증의 정의를 간단히 잘 설명한 것 같아 어학사전 내용으로 올립니다.우울증의 어학적 정의입니다. 사람이 기분이 언짢고, 명랑하지 않을 수도 있는데 그것으로 인해 무능, 비관을 넘어 염세와 허무관념까지 넘어간다면 좀 심각해집니다. 자기 비하가 점점시해 져 그 우울감을 통해서 빠져나오기 어려운 늪을 스스로 만들어가는 겁니다.

78개

중등도 우울증이 있으신 분들은 보다 적극적인 치료가 권장됩니다. 일단 가까운 병원에 가셔서 본인의 현재 증상을 의사와 상담해 보시고 불편한 부분은 약을 먹으면서 치료하는 것이 좋습니다. 항목들 중 78개에 해당되시는 분들은 중등도 우울증입니다.반드시 운동을 하는 것이 좋고 규칙적인 식습관과 생활 습관을 통하여 우울증을 통해서 벗어나고자 스스로 노력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치료와 노력을 병행하더라도 꾸준히 우울증 테스트를 통하여 본인의 증상이 개선되었는지 확인하는 것이 필요로 합니다 병원을 통해서 상담을 통하여 본인에게 잘 맞는 치료하는방법을 선택하여 적극적인 치료를 하는 것이 증상 개선에 도움이 되고, 일상에서도 우울 증상에 벗어나기 위해 보다 적극적인 노력이 필요로 합니다

para 우울증 자가진단

라는 우울증 자가진단 항목들이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들이 하루 이틀이 아니고 몇주 몇달간 이어지고 이 우울증 자가진단 내용 중 80퍼센트 이상에 해당되고 생활을 하는데 있기 때문에 문제가 있다면 우울증일 수도 있으니 진단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온 종일 우울함이 느껴지고 불면증 증상이나 과도하게 잠을 많이 잔다거나, 어떤 일을 하던 흥미와 재미를 느끼지 못하고 집중과 결정력이 줄어들거나, 식욕의 부진이나 감소로 인해 몸무게가 급작스럽게 늘거나 줄거나, 죽음을 계속적으로 생각하여 자살에 대한 계획을 하거나 시도를 했습니다.

계속해서 깊은 늪에 빠진 것같은 모습으로 우울감이 깊어질 수 있어 주변의 관심과 사랑으로 극복할 수 있게 도움을 주는 과정이 필요로 합니다 특히, 우울증을 앓는 경우에 닥치지 않은 미래에 대한 불안감이 과도한 경우가 많은데요.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고 괜찮을 거라는 말을 지속적으로 해주면 조금이라도 마음의 안정을 찾는데 도움이 되더라고요.혹시 나도 우울증이 있지 않을까 싶은 분들은 간단한 자가진단 테스트로 우울증 검사를 해보시면 좋은데요.15점 미만이라면 정상범위로 나오지만 우울증은 언제라도 찾아올 수 있는 만큼 내 마음 상태에 대해 자주 들여다보는 게 좋습니다.